시민의 곁에서 힘이 되는 성남시의료원

온라인 개원식 7월 27~29일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0/06/24 [16:56]

 
현재 성남시의료원에서 일반진료를 받을 수 있나요?
성남시의료원 전 의료진이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힘겨운 사투를 벌이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시민들을 위한 일반진료도 최고의 서비스로 병행하고 있습니다.
 
시의료원은 현재 22개 진료과목의 외래 및 입원, 수술 등을 확대 운영 중입니다. 또한 응급의료센터와 국가검진센터도 정상 운영하는 등 종합병원 진료서비스가 본격 가동돼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 확진환자는 외부 전용 통로에서 감염환자 전용 엘리베이터를 통해 격리병동으로 연결돼 동선이 전혀 겹치지 않습니다.
 
격리병동에 근무하는 의료진들 또한 샤워시설은 물론 식사, 엘리베이터를 포함해 외래진료환자나 직원들과 전혀 겹치지 않게 동선을 분리하여 사용하고 있으니, 성남시민이라면 누구든 불안해하지 말고 진료를 받으러 오셔도 됩니다.
 
성남시민은 성남시의료원에서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성남시의료원의 의료수가는 대학병원 수준의 시설과 장비, 의료진에 비해 조금 낮게 책정되었습니다. 장례식장도 비교적 저렴하며 성남시민이면 영안실 안치료가 25% 할인됩니다.

시의료원은 보건당국과 지역병원과 긴밀하게 협력해 한 번 내원한 환자는 치료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꾸준히 건강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장애인, 기초생활보호대상자, 집단거주지 복지시설 수용자 등 의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공의료사업을 시행해 민간의료기관과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의료기관으로서 책임있는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는 성남시의 미충족 의료서비스 해소와 공공보건의료정책 지원에 맞춰 혜택을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외래 및 응급진료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성남시의료원은 내과(8개 분과), 외과, 흉부외과, 신경외과, 정형외과, 성형외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비뇨의학과, 안과, 이비인후과, 정신건강의학과, 신경과, 마취통증의학과, 가정의학과, 응급의학과, 치과, 재활의학과,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병리과, 중환자의학과 총 22개 진료과가 있으며 입원 및 수술이 가능합니다.
 
일반 진료 문의 및 예약은 대표전화(031-738-7000) 또는 홈페이지(www.scmc.kr)로 가능하며 응급실은 24시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성남시의료원은 왜 명칭에 ‘병원’이라고 쓰지 않고 ‘의료원’을 사용했나요?
‘지방의료원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역주민에 대한 의료사업을 수행할 목적으로 설립된 의료기관에 대해 ‘의료원’을 붙여 사용하게 돼 있습니다.
 
성남시의료원에는 진료과 외에 어떤 편의시설이 있나요?
현재 평형별로 9개실을 구비한 장례식장이 운영 중이며 환자 편의를 위해 편의점, 죽집, 은행, 의료기상사, 베이커리 및 카페가 입점할 계획입니다.




 
취재 구현주 기자 sunlin122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