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시민의 병원, 성남시의료원 시민위원 모집

시민 대상, 오는 8월 21일까지 지원서 접수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0/07/10 [17:08]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성남시의료원 전경     © 비전성남

 

성남시의료원(원장 이중의)은 시민과의 소통기구인 시민위원회를 설치하고 시민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일반 분야와 시민사회단체 분야로 각각 20명과 10명을 모집한다.

 

일반 분야에는 성남시 거주자 또는 성남시 소재 직장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반면 시민사회단체 분야는 시민사회단체 회원으로 소속단체 추천을 받은 경우에만 지원할 수 있다.

 

시민위원 선정은 공개 무작위 추첨(일반분야)과 추천서 및 지원서 평가(시민사회단체 분야)를 통해 후보를 선정하고 소정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사람을 최종 시민위원으로 위촉하게 된다.

 

시민위원은 2년의 임기 동안 시민의 대표로서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해 의료원 운영과 발전에 대해 자문과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공공의료 정책을 논의하고 제안함으로써 성남시 공공의료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중의 의료원장은 “성남시의료원은 시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두고 고품질 의료를 제공하고 공공의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성남시의료원의 운영과 발전에 많은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반영하고자 하니 시민위원 모집에 적극 지원해주기를 바란다, 시민위원회 구성에 대한 시민사회의 관심과 기대가 높은 만큼 시민위원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모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8월 21일(금)까지 성남시의료원 홈페이지 또는 성남시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이메일(scmc7070@scmc.kr), 팩스(031-738-7097)로 전송하거나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면 된다.

 

성남시의료원은 수정구 태평동 옛 성남시청 부지에 지하 4층 지상 10층, 509 병상 규모로 건립됐으며 코로나19 관련 감염병 전담병원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는 한편 지난 6월부터는 정상진료를 하고 있다.

 

성남시의료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 031–738–7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