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방구석 콘서트

10월 9~16일 문지기 문지기 문 열어라, 10월 23~30일 피터와 늑대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0/10/06 [21:02]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성남시의 지원을 받아 성남시 특성에 맞는 질 높은 가정양육 및 어린이집 지원 사업을 제공하는 기관이다.

 
▲ 코로나19 이전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가족 체험행사     © 비전성남

 

본 센터에서 공연 영상물 방구석 콘서트(7차) – '문지기 문지기 문 열어라'를 제공한다. 국악뮤지컬 형식의 공연 영상 시청기간은 10월 9일(금) 오전 10시부터 10월 16일(금) 오전 10시까지다.

 
▲  7차 문지기 문지기 문 열어라   © 비전성남
▲  7차 문지기 문지기 문 열어라    © 비전성남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 열쇠 없어 못 열겠네~”라는 우리 귀에 익숙한 노래 구절과, 각각의 대문마다 아이들에게 가르쳐주는 사대문 주제노래를 부르며 우리가 가지고 있는 소중한 보물에 대해 알고 배우며, 사랑할 수 있는 나눔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비 오는 저녁, 누룽지 장사를 하는 아빠를 마중 나가며 일어나는 신나는 여정! 사대문은 열쇠 대신 노래를 부르고 퀴즈를 풀어야 문을 열 수 있다.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라는 뜻의 흥인지문(동대문)을 지나고, 나쁜 기운을 막기 위해 소나무를 심었다던 숙정문(북대문)을 지나고, 그리고 친구가 어려울 때 돕자는 의미의 돈의문(서대문)을 지나며, 예절에 대한 가르침을 주는 숭례문(남대문)에 이르기까지 어린이 친구들에게 조금은 생소했던 창작국악과 전통 민요가 흥미진진한 여정을 통해 현대적으로 색다르게 변신했다.

 
▲ 8차 피터와 늑대     © 비전성남
▲ 피터와 늑대     © 비전성남

 

방구석 콘서트(8차) '피터와 늑대'는 동화발레 형식으로 10월 23일(금) 오전 10시부터 10월 30일(금) 오전 10시까지 제공된다.

 

‘피터와 늑대’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용기를 심어주고 친구의 잘못을 용서해주는 착한 마음씨를 배울 수 있도록 유도하는 매우 교육적인 동화이야기다.

 

공연 시청방법

- 아이사랑놀이터 홈페이지(https://sneducare.or.kr/echild)→커뮤니티→교육·행사

-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sneducare.or.kr/care)→커뮤니티→공지사항

- 유튜브(검색 –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  위례 아이사랑놀이터   © 비전성남
▲ 위례 아이사랑놀이터 놀이실     © 비전성남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가정양육지원사업으로 첫째, 장난감도서관과 부모-영유아 자유놀이실을 포함한 아이사랑놀이터를 운영해 영유아 가정이 경제적 부담 없이 영유아의 발달과 특성에 적합한 놀이자료와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둘째, 다양한 부모-영유아 체험 공연, 교육, 행사를 개최해 부모-영유아가 안전한 환경에서 즐거움을 공유하며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코로나19 이전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보육교직원 교육 장면     © 비전성남

 

어린이집지원사업으로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교육을 운영하고 어린이집에 재원하는 영유아 특성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부모를 위한 교육도 실행하고 있다.

 

또한 여러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형성해 성남시 육아와 보육에 대한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서원경 센터장     © 비전성남

 

서원경 센터장은 시민들에게 “2021년 본 센터는 여수동에 단독 건물을 신축해 성남시 영유아 가정과 보육교직원을 위한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자연친화적이며 다양한 탐색과 발견이 가능하고 장애유무와 상관없이 놀이와 체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입니다. 많은 기대와 격려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위치: 성남시 수정구 복정로 96번길 30-1 4F(복정동)

전화: 031-721-1640

 

취재 구현주 기자 sunlin122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