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이 행복한 성남 만든다!
시민 중심의 행정 펼쳐... 복지·교육 도시 완성할 터
10대 정책과제, 이렇게 일하겠습니다.!
01.위례신도시 사업권 확보, 고등·시흥지구 보금자리주택 개발권 확보
분당은 사업권을 전혀 가지지 못했고 판교는 20%만 사업권을 가져 본시가지 재개발 재원 마련 기회를 잃었습니다. 서울시는 실시계획 승인 이후에도 25%를 확보한 전례가 있는 만큼 위례신도시 사업권과 고등·시흥지구 보금자리주택 개발권 확보로 본시가지 재개발, 분당 리모델링 재원을 마련하겠습니다.
02.무상급식·무상교복 실현으로 교육환경 개선
등록금 상한제! 취업후 상환제! 등록금 무이자조례! 3박자로 학자금 부담경감으로 교육기회의 평등과 서민경제
에 힘이 되어‘개천에서 용’이 날 수 있도록 기회가 균등한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03.수정·중원구 재개발 전면 재검토와 제1공단의 공원화
시민들의 의견수렴 후 주민중심의 재개발로 전면 재검토하고, 고도제한 완화에 맞는 용적률·건폐율 상향 조정으로 재개발을 현실화하겠습니다. 제1공단을 자연공원으로 만들고 지하는 주차장을 설치하겠습니다.
04. 중소상인을 살려서 지역경제 활성화
SSM(슈퍼슈퍼마켓) 입점허가제를 도입하고 SSM 진출로 인한 지역 유통산업 영향평가제를 실시하겠습니다. 지역 유통산업 체질 강화를 위해 자발적 상인협동조합 결성 초기 한시적으로 중소기업 신규인력을 지원하겠습니다.
05.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및 차별 시정
성남시장 직속 비정규직센터 설립으로 획기적인 고용개선과 비정규직의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성남시청 및 산하기관 상시업무 비정규직 노동자를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불합리한 민간위탁을 제한하겠습니다.
06. 분당 리모델링 특구 추진, 판교기반시설 확대
분당은 배관 등 시설노후화로 재산가치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환경친화적인 리모델링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리모델링지원조례’를 통해‘ 리모델링 특구’를 실현하겠습니다. 판교지역에 녹지·의료·교육·교통·환경을 개선해 명품 판교로 만들 것입니다.
07. 삽질예산 대폭 축소 — 일자리·의료·교육·복지예산 대폭 확대
연례연말행사인 보도블록 교체, 멀쩡한 공원 나무 다시심기, 도로파기 등 불필요한 낭비성공사를 볼 수 없게 하겠습니다. 예산의 관리 집행과정은 철저하게 공개하고 검증하겠습니다.
08. 시립병원을 설립해 일자리 창출과 관광의료 흡수
수정·중원구 의료공백을 메우고 일자리를 창출하겠습니다. 대학병원급의 최고의 시설과 최상의 의료진을 구축해 차별화하고 의료관광 자원을 흡수해 재정을 흑자로 운영하겠습니다.
09. 더 나누는 성남으로 장애인에 대한 차별 시정
장애인의 사회참여 보장 및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장애인 임대주택의 우선 공급 등 주거권을 보장하겠습니다. 특히 여성장애인들의 모성권 보호와 인권보장, 장애인들의 주거권 보장, 일자리 보장을 중심으로 장애인 정책을 만들고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10.기초단체 단순 통합이 아닌 광역시로 통합 추진
졸속 강제 통합이 아닌 주민의사 수렴 후 주민 중심의 광역시로 통합시를 추진하겠습니다. 단순 기초단체간 통합이 아닌 생활권과 경제권이 통합된 진정한 광역시 통합을 2014년 국회의 지방행정체제 개편과 발맞춰 차근차근 추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