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2021 신축년(辛丑年) 시민에게 다가갑니다] 황새울국민체육센터

시민의 건강과 여가를 위한 시설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0/12/24 [09:49]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최근 시민을 위한 시설이 문을 열었거나 새해를 맞아 새롭게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센터 다섯 곳의 운영자를 만나 신축년 새해 비전과 계획을 들어봤다.

취재 전우선 기자  folojs@hanmail.net
 

철저한 안전관리로 시민들이 만족하는 시설로 운영
조성호 황새울국민체육센터 소장
 
황새울국민체육센터가 2020년 3월 2년간의 공사를 마치고, 11월 시민 의견 수렴을 위한 시범 운영을 거쳐 12월 초 정식 개장했습니다.

기존 황새울공원 내 게이트볼장을 확장해 건립한 황새울국민체육센터는 연면적 9,119㎡의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에 수영장, 게이트볼장, 다목적체육관, 헬스장, GX룸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민을 위한 기반시설로, 남녀노소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체육센터입니다.

탄천변에 위치해 전망이 시원하고 녹지가 많아 야외 운동과 연계한 활동도 가능합니다. 주거지역인 분당구 백현마을과 서현·수내역과도 가까워 이동이 쉽고 시설 또한 QR코드 등의 최첨단 자동시스템으로 편리합니다.

실내 게이트볼장은 인조잔디와 냉난방 시설을 설치해 날씨와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영장에는 성남시 공공체육시설 중 유일하게 바데풀과 유아풀을 마련했습니다. 다양한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경사로와 휠체어를 설치했고, 플라스틱 구조의 수조에서는 안전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버풀과 밑으로 물이 순환해 청결한 수질을 유지합니다.
 
헬스장은 최신기구, 전문 지도자, 넓은 공간뿐만 아니라 환기가 잘돼 쾌적합니다. 고급 인바디로는 정밀한 운동 관리가 가능합니다. 다목적체육관은 LED 조명이 설치돼 야간에도 농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면 운동 강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시기, 시민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각 회차마다 1시간씩 직원들이 시설 곳곳을 안전하게 소독하고 있습니다.
 
황새울국민체육진흥센터는 시민들의 안전과 만족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이 항상 찾아와 운동을 하고 싶은 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임시휴장

황새울국민체육센터 031-727-9900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273(수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