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굿윌스토어 밀알성남점이 분당에서 이전 확장, 새롭게 문을 열었어요”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1/05/12 [17:14]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굿윌스토어는 장애가 있어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키워준 곳입니다.

굿윌스토어는 동료들을 만나서 행복하게 회사생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곳입니다. 

 

511일 장애인 일터 굿윌스토어 성남점이 신흥역 4번 출구 주변에 분당점을 이전 확장해서 문을 열었다운영시간이 오전 1030분부터인데 10시 전부터 문 앞에서 기다리는 고객들의 모습에 오픈 첫날부터 성황을 이룰 것 같은 조짐을 보였다.

 

▲ 새롭게 확장, 오픈한 굿윌스토어 밀알성남점

▲ 일터와 주어진 기회에 행복해하는 장애인 일터

 

▲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모습

 

박경호(굿윌스토어 시설장) 원장은 굿윌스토어가 밀알에서 하는 12번째 매장입니다. 분당점을 이전 확장해서 여기 성남점을 열면서 디자인도 전체적으로 굿윌을 잘 알릴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굿윌스토어의 핵심적인 미션은, 특히 발달장애가 있는 장애인들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주고자 하는 것이 핵심가치이자 사명입니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현재 43명이 일하는데 45명 이상의 장애인 일터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고 강조하면서 6월 중순쯤 분당점을 다시 문을 열 계획이라고 했다.

 

▲ 굿윌스토어 밀알성남점 시설장 박경호 원장

▲ 굿윌스토어매장을 방문한 장애인복지과 최홍석 과장, 박경호 원장, 장애인지원팀 윤남옥 팀장(오른쪽부터)

 

이날 성남시 장애인복지과 최홍석 과장과 윤남옥 장애인지원팀장이 매장을 방문해 직원들과 오픈 파이팅을 외치며 응원했다

 

100평 규모의 굿윌스토어 밀알성남점은 의류·문구·완구·도서·신발·가방·잡화·생활용품까지 잘 분류해 진열하고 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근무하면서 자신들이 맡은 일을 성심성의껏 즐겁게 하는 모습이 눈에 들어온다.

 

영업팀 유길호 직원은 흩어진 가방을 정리하기도 하고 삐뚤어진 옷걸이를 정리하기도 했다. “지금 일할 수 있어서 마음이 좋아요. 월급 받으면 쇼핑을 좋아해요.” 웃는 모습도 행복해 보인다.

 

▲ 오픈 전 매장

▲ 오픈 후 매장

▲ 오픈 후 매장

 

▲ 일할 수 있어서 좋다며, 옷걸이를 정리하는 직원 유길호 씨

 

신보영(신흥1) 씨는 요양보호사로 일하는데 밤 근무를 끝내고 지인의 소개로 매장을 찾았다고 했다. 다양하고 저렴한 가격에 앞으로 자주 찾게 될 것 같다. 걸어서 오고 갈 수 있어서 성남에 매장이 들어온 것을 정말 환영한다고 했다.

 

이윤자(야탑동) 씨는 분당 매장에 처음부터 자주 다녔는데 성남점으로 이전하게 돼서 미리 와서 기다렸지요. 저는 새로운 물건이 진열돼 있을 때 좋아요. 물품들을 기증도 하고 저렴한 생활용품들을 구매할 수 있어서 자주 찾습니다라고 말했다.

 

▲ 매장을 처음 찾은 신보영 씨(신흥1동)

 

▲ 분당점이 성남으로 이전해서 일찍부터 왔다는 이윤자 씨(야탑동)

 

▲ 자유롭게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

 

정로사(야탑동) 씨는 굿윌스토어 밀알분당점이 이매동에 있을 때는 하루 세 번을 간 적도 있어요. 오늘은 미리 와서 기다렸는데 마침 에어프라이어를 득템했어요라며 친구와 함께 바구니 2개가 가득 차도록 구매했다.

 

▲ 친구와 함꼐 매장을 찾은 정로사 씨(왼쪽)

▲ 장애인들과 함꼐 행복한 일터를 만들어 가는 직원 박옥경 씨(왼쪽)

 

굿윌스토어에서 2년째 근무한다는 박옥경(구미동) 씨는 새로운 물건이 매일매일 진열될 수 있어서 일하는 데 재미있어요. 이곳에는 굿윌스토어를 선호하는 고객분들이 많이 오세요. 이곳은 장애인 일터이기 때문에 비장애인이 함께 일할 수 있는 것을 소중하게 생각해요라며 기부하는 만큼 행복해진다며 친절히 안내해주고 있다.

 

▲ 옷을 갈아입어 볼 수 있는 '피팅룸'

▲ 기증 기업과 단체들

▲ 계산과 포장을 분담하는 직원들

 

각자의 다양함이 빛나는 건강한 사회를 응원합니다라는 문구가 매장을 찾아 즐겁게 물건을 고르고, 자주 만나 아는 얼굴끼리 마스크 너머로 눈인사 건네면서 반가워하는 모습들이 사람 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모습인 것 같다.

 

기증·구매·재사용·장애인고용으로 이어지는, 지역사회를 섬기는 가치를 우선하는 장애인 일터 밀알성남점 굿이다.

 

굿윌스토어 밀알성남점: 수정구 산성대로305번길(신흥역 4번 출구)

취재 이화연 기자 maekr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