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명사의 서재 | 김부종 ㈜씨에모 & 드림컴퍼니 최고상상책임자

  • 관리자 | 기사입력 2010/12/20 [17:09]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위대한 소설가가 상상하듯이 경영의 미래 역시 상상하는 것”

“위대한 소설가가 이야기를 상상해내듯이 경영의 미래 역시 상상하는 것이다.”

자신의 인생과 비즈니스의 미래를 바꿔 놓은 책 서두에 나오는 메시지를 인용해 말문을 연 김부종 대표(52·분당구 서현동·사진)는 최고상상책임자(CIO·Chief Imagination Officer)다.

김 대표는 한국리서치 연구원을 거쳐 퓨리나와 네슬레에서 사료사업부·식품사업부·중국 시장의 마케팅 책임자로 20여 년간 일했다. 

그 후 2006년 씨에모 &드림컴퍼니(Ciemo & Dream Company)를 차린 것은 우연한 기회에 드림컴퍼니 대표(롤프 옌센)가 지은『드림 소사이어티』라는 책을 접하면서부터라고 한다.

“2007년 덴마크 코펜하겐으로 롤프 옌센(RolfJensen)을 만나러 갔습니다. 그 후 그를 한국에 여러 번 초청해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함께 일하면서 미래의 새로운 기회를 찾기 위한 신제품, 신사업 개발을 위한 컨설팅과 교육 사업을 병행하는 회사를 직접 설립해 시작하게 된 거지요. 롤프 옌센과 저는 CEO라는 타이틀보다 ‘최고상상책임자’라는 직함을 더 좋아합니다. 경영자에게 더 중요한 것이 창의성과 상상력이라고 믿기 때문이에요.”

롤프 옌센은 앞으로 전개될 사회는 감성적 마음에 가치를 부여하는 사회가 될 것이라고 예측하며 기업이 성공하려면 꿈과 감성의 미래에 대비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는 또 한 권의 비즈니스 관련 책으로『카네기성공론』(데일 카네기)을 소개했다. 성공적이고 충만한 인생으로 변화시키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실천 방안들을 제시한 책이라고. 

“이 책은 오늘 바로 이순간, 제가 하고 있는 일과 나의 가족과 친구가 얼마나 소중한가를 일깨워 줍니다. 그래서 인생이나 사업에 갈등과 고민이 생길 때마다 읽는 인생의 지침서입니다.”

우리 모두는 지금 꿈, 감성 그리고 스토리가 더 중요시 되는 ‘드림 소사이어티’ 속에 살고 있다고 한다.

앞으로는 감성 마케팅 시대로 풍부한 상상력과 경험이 자산이 될 수 있다. 최고상상책임자인 김 대표의 꿈과 감동이 있는 ‘Heartstorming’을 기대해 본다.

김 대표는 90.7MHz FM분당방송 진행자로 활동 하면서 일상에 쫓겨 자신을 잊고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의 이야기를 전해 주는 라디오 스토리텔러로도 봉사하고 있다.

􄤎김부종 대표가 추천하는 또 다른 책
1.『 상식 밖의 경제학』(댄 애리얼리)
2.『 위대한 기업을 넘어 사랑받는 기업으로』(라젠드라 시소디어, 데이비드울프, 잭디시 세스)

심희주 기자 heejoo71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