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율동공원에 위치한 책테마파크도서관이 11월 3일 개관한다. 지난 1년간 휴관하고 노후시설을 새롭게 단장해 그림책 특성화 도서관으로 문을 연다.
자연 속 힐링‥책으로 소통하는 친근한 공간 새롭게 문을 연 책테마파크도서관은 자료 이용에만 국한된 도서관을 넘어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책으로 소통하는 공간을 지향한다.
도서관을 둘러싼 율동공원의 푸른 잔디에서 온 가족이 책과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도 있고, 따뜻한 온돌로 이뤄진 도서관 가족실에서는 유아들도 안전하게 돌아다니며 친근하게 책에 다가갈 수 있다.
7,300여 권 장서 비치 열람공간에는 일반도서, 어린이도서 등 7,300여 권의 장서가 비치된다.
장서를 활용한 그림책 원화 전시, 다양한 주제의 북큐레이션, 그림책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봬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끼고 책 읽는 즐거움도 알 수 있게 한다.
증강현실 등 첨단기술 활용한 독서 체험도 책테마파크도서관은 첨단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독서 체험을 제공한다.
도서관 외부 8개 조형물을 이용해 증강현실(AR)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동화 캐릭터와 함께하는 미니게임을 개발해 상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또한 디지털 아쿠아리움을 설치해 나의도서 대출 기록에 따라 성장하는 나만의 물고기를 키움으로써 독서 흥미를 유발하고 동기를 부여한다.
이 밖에도 스마트 추천 도서 시스템, 책 읽어 주는 고양이 등을 도입해 그간 성남시 공공도서관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놀라운 4차 산업 기술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이용 시간 오전 9시~오후 6시(정기 휴관일: 매주 월요일) 이용 문의 책테마파크도서관 031-729-1762~4
도서관사업소 분당도서관 031-729-1763 저작권자 ⓒ 비전성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