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신상진 시장님! 마음의 고향, 중원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시민과의 새해 인사회, 마지막 날은 중원구 주민들과 함께해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3/02/11 [16:06]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중원구 주민과의 새해 인사회  © 비전성남

 

신상진 성남시장의 2023년 새해 인사회 마무리는 9() 오후 2시 중원구 주민들과 함께했다.

   

▲ 신상진 시장의 중원구 방문을 환영하는 주민들  © 비전성남

 

▲ 신상진 시장의 중원구 방문을 환영하는 주민들의 마음이 담긴 현수막  © 비전성남

 

▲ 신상진 시장을 환영하는 중원구 금광1동 주민들  © 비전성남

 

새해 인사회가 열리는 성남종합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 들어서자 신상진 시장님 마음의 고향 중원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고 적힌 문구가 제일 먼저 신 시장을 반겼다.

 

▲ 반갑게 인사 나누는 주민과 신상진 시장     ©비전성남

 

▲ 주민과 반갑게 인사하는 신상진 시장  © 비전성남

 

이에 신상진 성남시장은 제 마음도 그렇습니다. 현재도 거주하는 중원구는 저의 마음의 고향이자 몸의 고향, 정치적 고향입니다라며 반가운 목소리로 화답했다.

 

▲ 꽃다발은 전달하는 시민  © 비전성남

 

▲ 주민에게 받은 꽃다발을 노인 회장님께 전달하고 있다.  © 비전성남

 

시장님께 꽃다발을 전달하는 주민, 받은 꽃다발을 노인회장께 다시 건네는 정겨운 모습으로 중원구 시민과의 새해 인사회는 시작됐다

 

▲ 민선 8기 시정 철학과 방향에 대해 브리핑 중   © 비전성남

 

시정 운영 방안에 관한 영상으로 시작한 인사회에서 신 시장은 올해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다. 지나온 시간보다 미래를 준비하고 실현할 부분에 중점을 두고 나아가야 할 중요한 시기다라며 민선 8기 시정 철학과 방향에 대한 브리핑을 이어갔다.

 

시정 정상화 시민 혈세 낭비 방지 시 발전 방향 희망도시 성남 실현 등에 대해 신 시장은 자세한 설명으로 시민들의 이해를 도왔고, 2022년 성남시의 주요 수상 내역을 설명하자 중원구민들은 힘찬 박수갈채로 신 시장을 응원하며 칭찬했다.

 

▲ 중원구 시민과의 새해 인사회  © 비전성남

 

이어지는 시정 운영 방안에 대한 설명에서는 대한민국 4차 산업 특별도시 성남 전통시장, 골목상권, 지하상가 등 상권 활성화 시민의 삶을 더욱 두텁고 촘촘하게 스마트 교통 허브 공존과 상생의 재개발·재건축 여가 있는 삶 공존과 상식으로 신뢰받는 소통행정 등을 통해 첨단과 혁신의 희망도시 성남, “모든 시민이 행복한 성남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 성남동. 성호시장을 중원구의 명물로 탄생시킬 수 있기를, 임시 시장은 상인들 위주로 활용되기를 희망합니다!  © 비전성남

 

▲ 도촌동. 섬말공원 산책로, 데크시설 난간 정비해 주세요!  © 비전성남

 

▲ 금광1동. 아파트 입주 후 기존 주택가 주차시설 부족, 확보해 주세요! © 비전성남

 

시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원도심이 갖고 있는 열악한 환경 개선에 대한 질문이나 요청이 많았다. 재개발·재건축, 주차장 확충, 비탈길 정비, 전통시장 활성화, 도로상황에 대한 대책 등 특히 노후시설 개선에 대한 정책 제안이 많았다.

 

 

▲ 신상진 성남시장이 시민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비전성남

 

▲ 정책 제안이나 민원사항은 문자전용폰(010-5920-0184)으로 해주세요!  © 비전성남

 

답변에서 신 시장은 질문에 따른 계획과 함께 현재 추진 중인 사항, 검토할 부분, 담당 공무원 설명 등으로 그동안 중원구민들이 갖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대화 시간으로 이끌었다.

 

더 많은 정책 제안이나 민원사항은 문자전용폰(010-5920-0184, 현재 답변율 96%)을 이용해달라는 부탁 또한 잊지 않았다.

 

▲ 중원구 금광1동 주민들과 단체사진  © 비전성남

 

▲ 인사회 마무리 후 시민의 소리함을 이용하는 시민  © 비전성남

 

신상진 시장은 “제가 열심히 일한 만큼의 결과를 보며 시민들이 기뻐할 모습, 행복한 시민들을 생각하면 일하는 게 즐겁고 보람을 느낍니다. 더 열심히 발로 뛰는 시장이 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라는 인사와 함께 국회의원 선거구별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2023년 시민과의 새해 인사회'를 마무리했다.

 

현장취재 윤해인 기자 yoonh11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