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강을 선물하는 아름다운 나눔 실천 22년!

성남시자원봉사센터, 분당 은솔스포츠와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협약'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3/09/22 [11:13]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920일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세미나실에서 재능 나눔 및 자원봉사 활동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이 있었다.

 

▲ 성남시 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한 이종열 은솔스포츠 대표  © 비전성남

 

▲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이종열 대표, 장현자 센터장  © 비전성남

 

▲ 업무협약에 서명, 기념촬영  © 비전성남

 

분당 정자동 은솔스포츠 MTB 이종열 대표는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현자)와 업무협약 후 사회공헌 활동 및 재능 나눔에 참여하고, 상호 간 인적·물적 자원 활용과 자원봉사 활동 관련 협력체제 유지를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 인사말을 하는 장현자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  © 비전성남

 

장현자(성남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이종열 대표님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좋은 일도 숨어서 하시는 분이라 잘 만날 수도 없는데 협약식을 통해 만나게 돼서 반갑습니다. 앞으로 자원봉사센터를 많이 사랑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라며, 이제는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도 서로 알게 하는 시대라며 모두 박수를 보냈다.

 

▲ 건강을 선물하는 이종열 은솔스포츠 대표  © 비전성남

 

▲ 업무협약 후 이야기를 나누는 관계자들  © 비전성남

 

▲ 협약식을 마치고  © 비전성남

 

이종열(은솔스포츠,MTB) 대표는 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게 돼 의미 있는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돼 감사합니다라고 인사했다. 협약식 후 성남시자원봉사센터에 매년 5월 초 자전거 3대씩 기증하기로 약속했다.

 

▲ 지하, 다양한 어린이 자전거 전시실  © 비전성남

 

▲ 1층, 다양한 자전거 및 자전거용품  © 비전성남

 

▲ 2층 다양한 자전거 전시실  © 비전성남

 

이종열 대표는 19947월 분당 정자동(느티로 77번 길 6-8)에 처음 삼천리 자전거대리점을 열었다.

 

29년이 되는 지금 오로지 한길, 은솔스포츠 분당 자전거도매센터를 운영하면서 정자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매년 5월 가정의 달 어린이날을 그냥 보낼 수 없다며 자전거 3대씩을 선물해 왔다.

 

또 정자동 한솔복지관 어르신 경로잔치에 자전거 2대씩 7년째 기증을 이어오고 있다.

 

▲ 분당 은솔스포츠 자전거도매센터  © 비전성남

 

▲ 2023년 5월 3일 정자동 청소년들에게 선물한 사랑의 자전거   © 비전성남

 

코로나바이러스가 심했던 시기에도 멈추지 않고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자전거를 선물해 왔다. 청소년들이 자전거를 타면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다.

 

2대째 분당 은솔스포츠를 운영하는 이종열(은솔스포츠) 대표는 이제 아들(이민성 매니저)에게 이 일을 전적으로 맡길 때가 왔다고 했다.

 

그동안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인회 활동, 새마을지도자 회장, 정자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지역사회 봉사 활동을 하면서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 22년 동안 매년 전달   © 비전성남

 

자전거를 기증하면서 기후위기, 탄소중립, 에너지절약에도 이바지한다는 생각으로 해왔는데, 자전거 운동 활성화가 일어났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이제 성남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매년 5월이면 자전거 선물 전달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취재 이화연 기자 maekr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