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온기나눔 ‘여름산타’ 김장 나눔

HD현대일렉트릭 등 4개 후원 기업 임직원·모범운전자회·생활지도사가 직접 전달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4/08/15 [14:08]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성남시청 광장에 여름산타가 나타났다

 

813일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나눔 연계프로그램을 진행, 무더위가 이어지는 8월의 태양 아래 여름산타 95명이 어려운 이웃에 김치를 전달하기 위해 모였다.

 

▲ 관내 기업에서 후원한 여름김치 1,200박스  © 비전성남

 

▲ 나눔행사 후원기업 HD현대일렉트릭, HD현대마린솔루션, HD현대로보틱스, HD현대에너지솔루션 등 4개 기업 임직원들  © 비전성남

 

이날 관내에 본사를 둔 HD현대일렉트릭의 한상만 책임매니저, HD현대마린솔루션의 김규섭 책임매니저, HD현대로보틱스의 박정훈 수석매니저, HD현대에너지솔루션의 이성삼 기감 등 후원 기업의 임직원들이 직접 김치를 전달하기 위해 참여했다.

 

▲ 여름산타가 돼 나눔활동에 참여한 기업과 봉사자들  © 비전성남

 

이에 수정경찰서 모범운전자회(회장 곽희태), 중원경찰서 모범운전자회(회장 차갑홍), 분당경찰서 모범운전자회(회장 윤덕상) 회원들이 운행하는 택시 30,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생활지원사 30명이 자원봉사에 참여했고,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장현자 센터장과 운영위원, 직원들이 함께했다.

 

▲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기업의 임직원, 자원봉사센터장 , 운영위원  © 비전성남

 

이날 4곳 관내 기업에서는 김치(5kg) 1,200박스(3,800만 원 상당)를 후원했다.

 

HD현대일렉트릭 한상만 책임매니저는 사시사철 우리 밥상에 빠질 수 없는 김치가 여름에도 가장 좋은 선물이라는 말씀을 듣고, 이번 기회에 김치를 전달하게 됐습니다라며 오늘의 나눔이 마중물이 돼 더 확대되고, 성남시가 행복한 도시로 발전하기를 바랍니다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 후원기업과 봉사자들을 격려하며, 고마움을 전하는 신상진 시장  © 비전성남

 

▲ 신상진 성남시장과 이야기를 나누는 모범운전자회 회원들  © 비전성남

 

▲ 자원봉사센터를 찾은 기업 임직원들  © 비전성남

 

신상진 성남시장은 무더운 날씨에 후원 물품을 기부해 준 HD현대일렉트릭, HD현대마린솔루션, HD현대로보틱스, HD현대에너지솔루션 등 기업 임직원 여러분과 성남시모범운전자회 회원 여러분, 성남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생활지도사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인사했다.

 

이어 오늘 여러분이 전달하실 김치가 어려운 가정의 밥상에 온기와 사랑을 담아 함께 전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라며 무더위에 잘 전달해 주실 것을 부탁했다.

 

▲ 나눔활동에 감사함을 전하는 장현자 자원봉사센터장  © 비전성남

 

장현자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은 오늘 여러분은 여름산타가 돼 성남시모범운전자회에서 모시고 의미 있는 나눔 행사에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이 더운 날 여러분과 함께 이 자리에 있어서 저도 영광입니다. 이번 행사는 관내 기업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 물품만 기부하는 기존의 사례를 깨고 직접 후원 물품을 전달하는 데 그 의의가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 수혜 단체에 김치를 나눔하는 자원봉사센터 직원들  © 비전성남

 

▲ 현장으로 가기 위해 김치박스를 싣는 모범운전자회 회원  © 비전성남

 

▲ 하루 200명의 이웃이 식사를 한다는 여래구도 봉사단 무료급식소에도 김치가 전달됐다.  © 비전성남

 

전달식 후 모범운전자회, 기업 임직원, 생활지도사 등 31조로 구성된 자원봉사팀은 김치를 싣고, 수혜자 단체나 가정으로 직접 전달하기 위해 시청 광장을 떠났다.

 

▲ 모범운전자회와 3인 1조가 돼 홀몸어르신 댁을 찾은 나눔 봉사자들  © 비전성남

 

▲ 기업 직원과 생활지도사를 반기는 어르신  © 비전성남

 

▲ 김치를 받으시고 고맙다는 인사를 건네는 어르신   © 비전성남

 

우리 모범운전자회 회원들이 기동력이 있다 보니 이번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성남시모범운전자회는 수정중원분당 지회로 구분돼 30명 회원이 무연고자, 홀몸 어르신 작고 시 운구 모시는 일, 시흥위례 사거리 교통정리 등 3개 구 지회별로 봉사활동에도 참여합니다. 오늘 김치를 어려운 이웃과 홀몸 어르신들께 전달하게 돼 보람 있어요. 날씨도 덥고 어려워도 시간 내서 모든 회원이 참여했습니다. 회원들께 감사하지요.” (58·곽희태 수정경찰서 모범운전자회장)

 

▲ 나눔활동에 참여한 수정경찰서 모범운전자회 곽희태 회장  © 비전성남

 

▲ 나눔활동에 참여한 수정경찰서 모범운전자회 윤익진 고문  © 비전성남

 

윤익진(63) 수정경찰서 모범운전자회 고문은 성남에서 30년 넘게 일했습니다. 관내 기업의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서 보람 있고, 후원 기업에 감사드립니다. 모범운전자 일 외에도 판교 의용소방대 대원으로 활동합니다라며 오늘 참여가 보람 있다고 했다.

 

윤익진 고문은 2019년 교통문화발전대회에 참가해 산업포장을 수여받았다고 옆에 있던 누군가가 말해준다.

 

▲ )조별 번호를 부착하고 순서를 기다리는 봉사 차량  © 비전성남

 

▲ 김치를 전달하기 위한 성남시모범운전자회 봉사차량  © 비전성남

 

▲ 3인 1조가 돼 나눔의 현장으로 떠나는 모습  © 비전성남

 

앞으로도 기업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과 자원봉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로 따뜻해지는 성남, 더욱 밝은 우리 사회에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

 

취재 이회연 기자 maekr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