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님달님놀이터는 성남시가 운영하는, 시간 단위로 이용하고 이용한 시간만큼 보육료를 지불하는 주·야간 시간제 보육서비스다.
현재 양지점, 중앙점, 수내점, 여수점, 판교점, 삼평점이 개소되었고 성남점, 위례점, 구미점이 차례대로 2026년 1월까지 개소될 예정이다.
9월 30일 오픈해서 10월 7일 개소식을 한 해님달님놀이터 삼평점에서 21개월 해솔과 엄마 최승희(야탑동) 씨를 만났다.
개소하자마자 놀이터를 이용한 승희 씨는 지금 재취업 준비 중이다. 자격증 준비도 한창이다. 이 모든 것이 해님 달님 놀이터 삼평점이 개소하고부터 박차를 가하게 됐다.
승희 씨는 무엇보다 “선생님들이 너무 좋아서 내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것이 안심이 된다”고 했다.
접근성도 좋고 해솔이가 해님 달님 놀이터에서 선생님과 노는 것을 좋아해 주 3~4회 이용하고 있다. 이 시간은 승희 씨가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준비를 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된다.
놀이터는 첫날 1시간으로 시작해 3~5시간 맡기는 보호자가 제일 많다.
성남시에 거주하는 영·유아라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재원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시간당 1천 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용 예약은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희망일 2주 전부터 하루 전까지 신청하면 되며, 당일 이용 시에는 각 지점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제출서류 1. 주민등록등본(홈페이지 자녀등록 시 첨부, 성남시 거주 확인) 2. 신분증(현장에서 본인 확인) 3. 해님달님놀이터 이용신청서 및 운영규정서약서(현장에서 작성)
취재 구현주 기자 sunlin1225@naver.com 저작권자 ⓒ 비전성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