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 분당구 공원마을 공영주차장 30일 개장

양지어린이공원 밑에 99대 규모 지하 주차장 조성… 11월 30일까지 무료 운영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4/10/30 [13:39]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주차지원과-30일 열린 공원마을 공영주차장 개장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 비전성남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분당구 분당동 101번지 양지어린이공원 밑에 조성한 공원마을 공영주차장을 30일부터 일반 시민에게 개방했다.

 

성남시는 이날 오전 10시 공원마을 공영주차장 개장식을 신상진 성남시장, 시의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었다.

 

▲ 주차지원과-30일 개장한 공원마을 공영주차장 입출구   © 비전성남

 

이번에 조성된 공영주차장은 연면적 4,500지하 2층 규모로, 99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다.

 

주차장 위는 기존 노후한 어린이공원과 지상 주차공간을 리모델링해 ▲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 ▲ 시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조경 공간 ▲ 2층 규모의 경로당 ▲ 어린이를 위한 돌봄센터 등을 조성했다.


▲ 주차지원과-30일 개장한 공원마을 공영주차장 내부   © 비전성남

 

이번 공영주차장 개장으로 그동안 분당동 단독주택지 및 상가 밀집지역 주민들의 숙원이었던 주차문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원마을 공영주차장은 성남도시개발공사에서 수탁해 운영하며, 오는 1130일까지 무료로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121일부터는 유료로 운영되며, 월 정기 시행여부 및 비율은 추후에 별도로 공지할 예정이다.

 

▲ 주차지원과-30일 열린 공원마을 공영주차장 개장식에서 신상진 성남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비전성남

 

신상진 성남시장은 공원마을 공영주차장 개장으로 분당동 지역 주차문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예산을 절감하면서 사업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시민들의 주차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차지원과 주차시설팀 031-729-8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