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어린이들과 함께 만든 '단풍잎 놀이터 1호'를 소개합니다!

'나들이 어린이놀이터' 새롭게 단장해 개장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4/12/31 [10:29]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새롭게 개장한 단풍잎 놀이터에서 아이들이 즐겁게 놀고 있다 © 비전성남

 

지난 1211일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성남동 2566번지)에 위치한 나들이 어린이놀이터가 재정비를 마치고 단풍잎 놀이터 1로 새롭게 개장했다.

  

이번 재정비 사업은 경기도, 성남시, 굿네이버스(주관), 넥슨재단(후원), 그리고 넥슨 메이플스토리가 협력하여 추진되었다. 기존 시설의 노후화와 우범화 우려를 해소하고, 어린이들에게 보다 창의적이고 안전한 놀이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아동 놀 권리 및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 놀이터 조성을 위해 어린이 워크숍에 참여한 아이들 © 비전성남

 

▲ 조성된 놀이터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아이들 © 비전성남

 

단풍잎 놀이터 1는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대표 몬스터 중 하나인 주황버섯을 테마로 도입하고 단순한 조형물이 아닌 놀이 기능에 접목시킨 한편, 어린이 워크숍, 담당자 회의, 주민 의견 수렴을 통해 지역 주민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하여 기존 공공 놀이터와 차별화된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새로운 놀이터에는 기존 시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자이언트 주황버섯, 뿔버섯 바닥분수, 초록버섯 아지트, 해먹 벤치, 오르빗 등 독특하고 창의적인 놀이기구들과 커뮤니티 공간으로 채워져 어린이들에게 상상력을 자극하는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

 

▲ 단풍잎 놀이터에서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고 있다 © 비전성남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재정비 사업은 민··기업이 협력하여 기존 관 주도의 사업과는 차별화된 성과를 이뤄냈다, “앞으로도 지역 어린이와 주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놀이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이와 같은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남시는 이번 단풍잎 놀이터 1개장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제공함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도 가족 단위의 여가와 소통 공간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