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시장 신상진)는 건축물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녹색건축물을 조성하기 위해 ‘2025년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 대상자를 3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사용승인 후 10년이 지난 건축물로 △ 단독·다가구주택 △ 19세대 이하의 다세대·연립주택 △ 연면적 660㎡ 이하의 근린생활시설 복합주택(주거 부분만 해당)이다. 단,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구역에 포함된 건축물과 위반건축물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범위는 △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단열 보강 △ 단열성이 우수한 기밀성 창호 또는 현관문으로 교체 △ 고효율 전기·조명시스템으로 교체 △ 지붕 녹화 조성 △ 쿨루프(옥상차열페인트) 시공 등이며 순 공사비의 50% 이내에서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건축물 소유자는 성남시청 홈페이지(분야별정보→주택/건축/부동산→건축→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관련 서류와 함께 성남시청 건축과(동관 7층)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최종 지원 대상자는 4월 중 성남시 녹색건축물 조성지원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선정된 후 통보일로부터 1개월 이내 공사를 시작해야 하며, 사업은 올해 8월까지 완료해야 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노후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을 향상시키고 친환경 녹색 건축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녹색건축물 조성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리고 성남시가 친환경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 건축과 미래환경건축팀(☎031-729-4914, 4916)으로 문의하면 된다.
건축과 미래환경건축팀 031-729-4916 저작권자 ⓒ 비전성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