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 ‘식품안전의 날 행사’ 14일 시청 곳곳서 개최

‘따숨&쉼 카페’, 38개 업체 먹거리 홍보·체험관 등 운영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5/05/13 [08:28]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위생정책과-지난해 성남시청 온누리에서 열린 식품안전의 날 기념행사 때 참석자들 기념사진.  © 비전성남

 

성남시는 식품안전의 날인 오는 514일 시청 곳곳에서 관련 행사를 연다.

 

기념식은 오전 1040분 성남시청 3층 한누리에서 열린다.

 

시립국악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식품산업 관련 동영상 상영, 식품안전의 날 유공자 14명 표창, 식품안전 결의문 낭독 등이 진행된다.

 

시청 로비에는 커피 등을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인 따숨&쉼 카페를 설치 운영한다.

 

▲ 위생정책과-지난해 식품안전의 날 행사 때 성남시청 광장에 차려진 음식문화개선 홍보 부스 찾은 시민들.  © 비전성남

 

▲ 위생정책과-지난해 식품안전의 날 행사 때 성남시청 광장에 차려진 안전 먹거리 OX 퀴즈 풀기 참여 부스.  © 비전성남

 

시청 야외광장에는 이날 오전 11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38개 업체의 먹거리 홍보·체험관이 차려진다.

 

씨제이(CJ)씨푸드, 동원에프앤비(F&B), 팡마니, 아로마라인, 파리크라상, 조이푸드, 파티시에 김영모, 롯데백화점 등과 식품 관련 협회가 행사에 참여한다.

 

▲ 위생정책과-지난해 식품안전의 날 행사 때 성남시청 너른못 광장에 차려진 안전 먹거리 홍보 부스.  © 비전성남

 

성남시 관계 부서와 수정·중원·분당구보건소는 식중독 예방과 금연 상담 홍보관을 운영하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 관련 홍보관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식품안전의 날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002년 제정한 법정 기념일이라면서 식품 안전의 중요성에 관한 시민, 식품위생 관련 종사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위생정책과 식품안전팀 031-729-3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