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  5곳 의료기관과 협력해 재택의료사업 추진

신상진 시장 “거동 불편한 시민들 집에서 필요한 진료받을 수 있게 하겠다”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5/07/30 [15:54]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분당구보건소 건강증진과-성남시는 지역 내 5곳 의료기관과 협력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이 가정에서도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재택의료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성남시청 제1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 사진.  © 비전성남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지역 내  5 의료기관과 협력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과 독거노인이 가정에서도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재택의료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이날 오후 2시 시청 4층 제1회의실에서 성남시의사회집으로의원연세가정의원서울가정의원새한베스트의원연세생명나무내과의원과 ‘재택의료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 사업은 분당구보건소 재택의료반이 거동 불편 만성질환자 중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방문 진료와 간호 등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시행하고필요하면 협약 의료기관에 연계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 분당구보건소 건강증진과-성남시는 지역 내 5곳 의료기관과 협력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이 가정에서도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재택의료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성남시청 제1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 사진)  ©비전성남

 

협약 의료기관  5곳은 시가 의뢰한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전문적인 진료와 처치의료상담을 한다그 결과는 성남시와 공유한다.

 

성남시의사회는 이번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성남시와 협약 의료기관 간 협력 조정 역할을 하고지역사회 의료기관에 사업을 홍보한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관 의료자원을 효율적으로 연계해 거동이 불편한 시민들이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고집에서 필요한 진료를 받을 수 있게 하겠다면서 “책임감을 가지고 사업을 협력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분당구보건소 건강증진과 지역보건팀 031-729-86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