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 11년 만에 홈페이지 전면 개편… 착수보고회 열어

내년 3월 서비스 개시 “시민 중심의 고품격 디지털 행정서비스 제공”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5/08/07 [11:09]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정보통신과-7일 성남시청 2층 율동관에서 시 홈페이지 전면 개편 사업 착수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 비전성남

 

성남시(시장 신상진)내년 3월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다.

 

시는 이날 오전 10시 시청 2층 율동관에서 성남시 홈페이지 전면 개편 사업 착수 보고회를 열고, 개편 방향과 세부 추진 계획을 논의했다.

 

이번 개편은 정보통신기술(IT) 환경 변화에 발맞춰 시민 중심의 고품질 디지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20152월 개편 이후 11년 만이다.

 

▲ 정보통신과-7일 성남시청 2층 율동관에서 '성남시 홈페이지 전면 개편 사업 착수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비전성남

 

시는 시 홈페이지 정보 제공 구조를 시민의 관점에서 재설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민들 주로 이용하는 전자 민원과 신고센터, 온라인 신청 기능 등을 소통참여메뉴로 통합해 전면에 배치할 계획이다.

 

▲ 정보통신과-7일 시청 율동관에서 성남시 홈페이지 전면 개편 사업 착수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 비전성남

 

각종 시민 행사 예약과 신청 창구도 일원화하고, 인공지능(AI) 검색 기능을 도입한다.

 

첫 화면과 세부 메뉴 화면은 최신 정보통신기술 추세를 반영한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정보 접근성과 이용 편의를 동시에 높인다.

 

이와 함께 안정적인 인터넷 접속 환경 조성을 위해 연계 방식을 표준화하고, 연계 정보 관리를 강화한다.

 

앞선 210~19시 홈페이지 개편과 관련한 시민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나온 의견인 메뉴 접근 단계 단순화, 글씨 크기 조정 등의 내용도 반영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시 홈페이지는 시민 중심으로 바뀌게 될 것이라면서 성남시의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는 창구가 돼 시민 소통과 참여를 확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통신과 정보기획팀 031-729-2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