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첨단 의료ㆍ바이오 산업의 메카로 힘찬 도약
6월 18~20일 ‘2008 성남메디․바이오플라자’ 개최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재단은 최근 4대 전략산업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중소기업간 협업사업ㆍ팹리스(반도체설계전문기업).임상시험 분야의 10개 기업을 선정하는 등 전략산업 집중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중 첨단 의료·바이오산업을 차세대 전략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한 ‘2008 성남메디ㆍ바이오플라자’가 오는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분당구 정자동 킨스타워에서 열린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성남메디바이오플라자는 관련 유망 기업의 국내외 마케팅지원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해 성남시 관내에서 생산되는 첨단 의료·바이오 관련 제품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진찰ㆍ진단기기, 치료관련기기, 바이오생활건강 등 3개 분야에 걸쳐 45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행사 기간 중에는 △세계 19개국 30여명의 해외바이어가 참가하는 ‘수출상담회’ △벨기에ㆍ폴란드에서 의료 분야 빅 바이어를 연사로 초청한 ‘해외시장진출 설명회’ △전국 의료공학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의료산업 산ㆍ학ㆍ연 네트워킹 세미나’ 등도 동시에 개최되어 참가기업뿐만 아니라 의료ㆍ바이오 기업들에게 국내외 마케팅과 투자유치를 위한 최적의 비즈니스의 장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참관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건강한 삶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기적인 건강검진의 생활화를 위해 오는 6월 20일, 정자역 야외 광장에서 건강검진 행사를 진행한다. 시민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스트레스 및 체지방 측정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검진과 전문 의료진의 문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수도권 최고의 의료·바이오 산업의 메카로 도약하는 성남시에서 열리는 ‘2008 성남메디․바이오플라자’는 첨단 의료ㆍ바이오 기술과 우수 제품을 한자리에서 체험하고 관련 기업의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최고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성남산업진흥재단 782-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