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나도 라디오방송 진행자다

[이 프로그램] 성남미디어센터 시민 라디오제작단 양성과정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4/02/21 [10:28]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비전성남


듣기만 했던 라디오 청취자에서 자신이 직접 만든 라디오방송 프로그램의 진행자가 된다면 어떨까?
 
라디오 DJ 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있는 분, 방송인을 꿈꾸는 분이라면 성남미디어센터 시민라디오제작단 양성과정에 관심을 가져보자.
 
기획에서부터 큐시트와 대본작성, 발음연습, 인터뷰 실습, 방송진행, 편집까지 방송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배우고, 마지막 교육은 수강생 모두가 참여하는 공개방송으로 마무리가 된다. 라디오방송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누구나 만들고 참여할 수 있게 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하고 있다. 수료 후에는 본인의 의사에 따라 성남미디어센터 시민라디오제작단으로 활동할 수 있다. 시민제작단은 자신만의 프로그램을 기획해 소리스튜디오에서 매주 수요일 한시간 동안 생방송과 팟캐스트 방송 <원더풀 성남>을 진행하게 된다.
 
1기 교육 수료 후 성남의 여행지를 소개하고 시민초청 사연이 있는 노래방 코너를 맡아 방송하는 이주영(37·정자동) 씨는 “1인 다역을 해내느라 힘들긴 하지만 나만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어 뿌듯해요. 배움으로 그치지 않고 직접 라디오 프로그램을 만들어 방송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점이 매력적이죠”라며 앞으로 시민을 초대해 함께 즐기고 공감하고 정보를 나누는 방송을 만들어보고 싶다고 한다.
 
성남미디어센터는 앞으로 송출 가능한 정규편성으로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구상 중에 있으며 현재 2기 시민라디오제작단 양성과정이 진행 중이다.
 
시민라디오제작단 양성과정 2.13~4.17 목요일 19:30~21:30
성인(12명) 대상, 수강료 8만원,
수강신청은 홈페이지・방문 접수
성남미디어센터 www.snmedia.or.kr 031-724-8370
 
심희주 기자 heejoo71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