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자도서관 (www.snlib.net)에서

  • 관리자 | 기사입력 2008/10/27 [15:49]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책을 읽자, 강의를 보자”

각종 자료의 원문 서비스까지 가능한 첨단 ‘성남시 전자도서관’ 각광


이제 도서관에 애써 갔는데 내가 읽고 싶은 책을 모두 빌려갔다고 난감해 하지 않아도 되고, 힘들게 학원에 가지 않고도 혼자서 논술 공부를 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한 성남시 전자도서관을 이용해 읽고 싶었던 책은 전자책(e-book)으로 읽고, 논술공부는 온라인 강좌를 통해 하면 된다.
 

성남시정보문화센터는 관내 도서관에서 각각 소장하고 있던 자료에 대한 통합 네트워크를 구축,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24시간 제공하는 성남시 전자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그동안 시민들이 전자책, 온라인 강좌 등을 이용하기 위해서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 별도로 접속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통합 네트워크 구축으로 2,700여 종의 전자책과 400여 종의 온라인 강좌 등 지식, 교양, 문화를 망라한 다양한 정보를 도서관에 가지 않고도 쉽고 편하고 빠르게 컴퓨터로 읽고, 듣고, 공부할 수 있다. 


또한 각종 학회와 협회의 학술간행물(DBPIA) 1000여 종, 86만 개에 달하는 방대한 논문을 집에서 무료로 검색, 저장, 출력해 활용할 수 있으며, 영어동화를 통한 자연스러운 영어학습과 독서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 확보해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크게 개선, 운영하고 있다. 지식 콘텐츠(KRPIA)에는 69만여 건의 본문, 9만여 건의 멀티미디어 자료와 사전류 20여 종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성남시전자도서관 이용방법은 성남시도서관 통합홈페이지(www.snlib.net) 또는 관내 5개(수정, 중원, 중앙, 분당, 구미)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있는 ‘성남시전자도서관’에 접속, 원하는 콘텐츠를 고르거나 직접 검색하면 되고 연중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정경숙 기자 chung09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