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열린 마음으로 하나 되는 축제 ‘행복한 분당’

제44회 성남시 분당구 체육대회 & 제14회 분당구민 한마음축제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7/10/29 [15:29]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개회식에 참석한 분당구 22개 동의 분당구민들     © 비전성남
▲      © 비전성남

10월 28일 분당구청 잔디광장에서 펼쳐진 제44회 분당구체육대회 & 제14회 분당구민 한마음축제는 분당구 관할 22개 동 주민이 함께 참여해서 ‘행복한 분당’을 만들어가는 축제의 장이됐다.
 
▲ 축사를 하는 이재명 성남시장     © 비전성남

김성민(운중동·분당구주민자치위원회장) 축제추진위원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박상복(분당구청장) 체육회장의 개회사, 이재명 성남시장, 김유석 시의회 의장, 국회의원들의 격려사와 축사가 이어졌다.
 
▲ 협동바운딩게임 1위 야탑팀     © 비전성남
 
1부는 체육대회 행사로 권역별(6개 팀) 경기가 진행되는 분당구청 앞 잔디광장은 오랜만에 만난 주민들이 만남을 통해 서로 경기의 묘미를 즐기기도 했다.
‘협동 바운딩’ 게임은 팀별 협동심으로 구령에 맞춰 가며 공을 튕겨 올리는 아슬아슬함을 보여 주는 게임으로 214개의 공을 튕겨 올린 야~탑 팀이 1위를 했다.
 
▲ 대형 바톤 달리기     © 비전성남
 
구민의 안전하고 즐거운 체육대회를 위해 기획된 대형 공굴리기, 통 굴리기, 파도타기, 짝 피구~ 등등 여러 가지 게임이 진행되고, 대형 바톤(계주) 달리기 게임은 어린이들과 어른들이 함께해서 더욱더 특별한 즐거움을 줬다.
 
▲ 종합1위 야~탑팀     © 비전성남
 
▲ 응원상 1위 막강 정자팀     © 비전성남
 
야~탑 you top!(야탑1,2,3동), 보랏빛 서현 이매(서현1,2동 이매1,2동), 미금팀(금곡동, 구미동, 구미1동), 피카 chu chu(분당동, 수내1,2,3동), 막강정자(정자동, 정자1,2,3동), 운판삼백(운중동, 판교동, 삼평동, 백현동 등 여섯 팀으로 나눠 진행된 체육대회 응원상 1위는 막강정자 팀에, 종합1위는 야~탑 you top! 팀에 돌아갔다.

▲ 성남시의료원_손 씻기 체험 부스     © 비전성남
 
행사가 진행되는 내내 성남시의료원에서는 윤정선 간호사가 나와 손 씻기 체험 홍보부스를 운영, 설문조사와 함께 진행해서 주민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 분당경영고 카페 바리스타 부스     © 비전성남
 
분당경영고 학생들은 커피를 내려 실력을 발휘했다.
실버건강댄스 강사를 하고 있다는 이선화(판교동) 씨는 “커피를 내리는 동안 몰두하는 학생들, 시간을 지켜서 커피를 내려 주니 정말 맛있어요”라고 말했다.
 
의료 본부석에서는 분당메디피아 의료팀과 분당제생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료팀에서 구민들의 건강을 상담하면서 혈당과 혈압을 체크해 줬다.
 
▲ 분당구 자매시·군 직거래장터      © 비전성남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팬시아트 등 체험이 이뤄지고, 장흥, 진도, 영양 등의 자매시·군 직거래 장터도 열렸다.
 
▲ 성남시새마을 분당구부녀회 먹거리장터     © 비전성남
 
먹거리부스를 운영한 성남시새마을 분당구부녀회(회장 정현숙)는 수익금 전액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겠다고 했다. 이날 먹거리 부스에서 봉사한 민소영(정자3동) 씨와 이홍렬(삼평동) 씨는 “날씨가 좋아서 축복받은 분당구민의 축제였다”며 “남녀노소 함께 어울리는 축제 한마당을 보며, 먹거리 나눔 봉사를 할 수 있어서 보람 있었다”고 했다.  
 
▲ 가수 김용임의 축하무대     © 비전성남

2부 행사는 한마당축제로 이어졌다.
재능기부, 비보이, 힙합공연, 권역별 팀 공연을 보는 동안 구민들은 즐겁고 신이 났다.
‘사랑의 밧줄’로 분당구민을 꽁꽁 묶어놓고 “하루하루 즐겁게 노래 부르면 오늘이 가장 젊은 날”이라며 ‘오늘이 젊은 날’을 노래하는 가수 김용임 씨를 “중년층의 이효리”라고 사회자는 소개했다. 
 
▲ 가수 남진의 축하무대      © 비전성남

멋진 모습으로 구민들 앞에 선 가수 남진(김남진) 씨는 ‘둥지’, ‘당신이 좋아’, ‘님과 함께’로  구민들과 함께 호흡을 맞춰가며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 체육대회·축제 추진위원들과 박상복 체육회장의 폐회선언     © 비전성남
 
분당구 22개 동을 하나로 아우르는 축제 한마당이 구민들께 반응이 좋아서 오늘 축제가 성공적인 것 같다는 김성민 축제추진위원장은 “화합할 수 있는 축제 형식이 참 좋은 것 같다”고 했다.
   
“분당구민을 위해서 분당구민을 즐겁게 해 드리고자 마련한 체육대회와 한마음축제였습니다. 여러분, 즐거우셨습니까?”
박상복 분당구청장(분당구체육회장)의 인사에 구민들은 환호로 답했다. 
                          
이화연 기자 maekr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