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여름에 만나는 겨울왕국 ‘렛잇고’ 문화체험

성남문화재단·아름다운가게 후원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9/08/25 [16:53]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24일 문화체험행사에 참여한 가족들    © 비전성남
 

겨울왕국 ‘렛잇고’, 엘사의 생일파티에 문화 소외계층 가족들이 초청됐다. 수정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준, 민간위원장 석춘지)는 관내 어려운 가정(지역아동센터) 아동과 부모 153명을 초청해 ‘한여름에 만나는 겨울왕국 렛잇고’ 문화체험행사를 진행했다.

    
▲ 행사를 후원한 아름다운가게 이매점     © 비전성남

 

8월 24일(토) 오후 2시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에서 진행된 문화체험, 뮤지컬 관람행사는  7월 5일 성남문화재단 임직원들이 어려운 이웃과 문화 소외계층을 위해 ‘아름다운가게(이매점)’와 함께 진행한 ‘아름다운 하루’ 행사 수익금 244만 원을 ‘수정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해 추진된 행사다.

    

성남문화재단 공연기획부 김효정 대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소외계층 대상 문화행사다. 대상자들의 반응이 좋아 뜻깊고 보람을 느끼게 됐다”며 “어린이들 또한 공연예술 관람을 통해 마음이 풍족해지는 경험을 하고 정서적 풍요로움을 느끼며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매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뮤지컬 관람 전 즐거워하는 기민이네 가족들     © 비전성남

 

“뮤지컬 관람은 처음이다. 토요일 오후, 휴대전화만 바라보고 있었을 텐데 모처럼 아이들(노기민·기은·규원)이랑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는 김미선(위례동) 씨. 기민(중3)이는 “할머니, 엄마, 동생들이랑 함께여서 좋고, 무엇보다 동생들이랑 처음으로 뮤지컬을 본다는 게 설렌다”고 말했다.

    

 

이에 박준 공공위원장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가족들에게 즐거운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을 향유하지 못하는 계층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한여름에 만나는 겨울왕국 렛잇고     © 비전성남

 

한여름에 만나는 겨울왕국 ‘렛잇고’, 엘사의 생일파티에 초대된 아이들은 즐겁고 화려한 무대! 주옥 같은 음악! 보석 같은 노래를 들으며 또 그만큼 성장했을 것이다.

    

취재 윤현자 기자 yoonh11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