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에 타요버스가 나타났어요...아 ! 타요버스다....우리 함께 버스타요

16일부터 성남시 4대 운행 - 어린이날 선물 미리준비했어요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4/04/16 [16:38]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아이키우기 좋은도시 성남"에서 어린이 날 선물을 미리준비 했다고 합니다.
호기심으로 타요버스를 기다리는 어린이 표정에는 어느때보다 신난표정이 세상에서 가장행복한 표정이다.
버스를 타기 위해 기다리는 진풍경이 타요버스가 창출해낸 새로운 진풍경이다. 
 
▲ 51번 타요버스를 타기위해 기다리는 어린이와 어머니들... 긴 줄이 타요인기를 실감할수 있습니다

성남시 타요버스가 16일 오전5시부터 정식 운행을 시작했다.
 
시내버스 51번(상대원~종합시장~서울대병원)에 타요와 로기, 220번(상대원~정자역~운중동)에 가니와 라니를 배차해서 총 4대를 오는 5월5일 어린이날까지 20일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성남시는 타요버스는 시민들 모두가 타요버스를 탈 수 있도록 도시의 동서남북 모두를 관통하는 노선을 운행한다.

▲ 친구들아  나 타요버스 탄다.  타요  안녕,,

배차간격은 30분에서 1시간30분 간격으로 51번은 1일 5회, 220번은 1일 4회씩 운영하게 된다.
 
운행정보도 인터넷 포털 ‘daum’ 검색창에서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고 20일부터는 naver 검색창에서도 운행 정보를 알 수 있다.
 
주로 어린이들이 이용하는만큼 저속으로 차량 속도를 조절하고 승객들이 좌석에 앉거나 손잡이를 잡은 것을 반드시 확인한 후 출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최대한 안전운행에 중점을 두어 운행할 계획이다.
 
▲ 타요버스  타는 기분이 이런거구나... 애들아 나 타요버스 탔다...

성남시는 지난 11일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는 (주)아니코닉스와 타요버스 운행 협약식을 맺고 기초지자체 최초로 타요버스 운행을 시작했다.
 
특히 (주)아이코닉스 본사는 판교테크노밸리내에 소재하고 있어 지자체-기업간의 협업모델로 성남시는 3월부터 타요버스 도입에 대해 지속적인 협의를 해왔었지만 공동저작권 사용에 제한이 있어 도입이 늦어졌었다.
 
EBS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는 창의적 캐릭터와 IT산업이 절묘하게 조합되어 아이들과 시민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IT산업의 메카 성남시는 이외에도 시민행정 편의에 IT기술을 접목시켜 ‘창의적 행정’ 시책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16일 오전 51번 타요버스 로기를 기다리고 있던 40명의 어린이들, 학부모와 함께 시승 하면서 시민들과 행복운행을 함께했다.
 
▲ 타요버스 탄 기념으로 V도 ,, 내일 또 타야지
“성남시 타요버스 4대는 네잎클로버의 행운을 상징한다. 5월5일까지 한시 운행되지만 5월 가정의달 내내 가족의 건강과 행운이 타요버스와 함께할 수 있으면 좋겠다.” 라고 덧붙였다.
 
▲ 동생들과  함께 타요버스를  타고나서.. 내일 또 타야지.. 내일은 220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