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베트남 탱화성 4개년 협력 계획 협약 공동서명

찐반찌엔 성장 등 18명 대표단 성남 방문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4/07/28 [16:50]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기업지원과-베트남_찐반찌엔_탱화성_성장(왼쪽)& 이재명성남시장(오른쪽) 접견

성남시와 우호협약도시인 베트남 탱화성이 양측간 4개년 협력 계획을 짜려고 18명의 대표단(단장. 찐반찌엔 성장)을 꾸려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 6박 7일간의 일정으로 성남을 공식 방문했다.
 
지난해 10월 탱화성측 당서기가 자국에 성남 기업 생산기지 건립을 추진하려고 온 이후 두 번째 성남 방문이다.
 
성남시는 7월 28일 오전 10시 시청 9층 상황실에서 탱화성 대표단과 접견했다.
 
이 자리에서 이재명 성남시장과 찐반찌엔 탱화성 성장은 ‘2014~2018년 성남시-탱화성 간 협력 프로그램’에 공동 서명했다.
▲이재명성남시장(오른쪽)과 찐반찌엔 베트남 탱화성 성장(왼쪽)협력키로하고 악수하고 있다 

  4개년 협력은 양측이 지난해 4월 13일 탱화성에서 체결한 우호협력 양해각서를 바탕으로 오는 2018년까지 우호협력을 확대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력 프로그램 내용은 또, 탱화성 하이테크단지, 공업단지, 경제구역에 대한 투자·협력사업, 성남시 기업의 탱화성 진출시 우선권 부여 등을 내용을 포함했다.
 
이를 위해 양측은 정부기관, 단체, 학교, 연구기관, 산업체, 개인, 기업 간 정기적으로 상호 방문해 사업별 추진 성과를 공유하며, 기관별 협력 프로젝트가 원활히 추진되도록 적극 지원에 나선다.
 
▲성남시 공식 방문한 찐반찌엔 베트남 탱화성 성장 등18명 대표단과  이재명 성남시장 등 성남시 간부공무원들과 기념촬영 (2014. 7. 28 - 성남시청 9층 상황실)

한국 문화와 성남시 기업 상품을 자연스럽게 탱화성 현지에 소개해 선점하고, 베트남에 ‘친 성남 문화’를 조성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베트남 탱화성 대표단은 이번 방문 때 성남시청소년재단, 판교테크노밸리, 산업진흥재단을 찾아가 세부 교류협력방안을 논의하며, 오는 7월 31일에는 성남상공회의소에서 열리는 관내 기업 투자설명회에 참석한다.
 
베트남 탱화성은 인구 350만명에 면적 1만1,116㎢(성남의 78배)의 대도시이다. 섬유, 설비, 목재 등을 생산하는 레몬공단, 빔썬공단, 람선공단, 황룽단지 등이 조성돼 있고 극동건설 등 다수의 한국 기업이 진출해 활발한 기업 활동을 벌이고 있다. 성남시와는 지난해 4월 13일 우호교류협력 협약을 한 데 이어 10월 11일 가천대학교, 성남산업진흥재단, 성남시청소년재단과도 협약해 교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