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원의 행복 ...올 겨울 난 성남시청에서 스케이트(눈썰매) 탄다.

성남시청 주차장엔 야외 스케이트장, 성남종합운동장 눈썰매장 13일 개장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4/12/14 [12:30]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성남시청사 주차장이 동계스포츠의 꽃 스케이트장으로 변모하여 12월13일 개장하였다. 미래의 희망 어린이와 이재명 성남시장 등 많은 분들이 함께 하였다     © 비전성남

엄마 천원만 주세요
 
성남시에서는 계스포츠를 천원으로 즐긴다. 성남시 천원의 행복 프로젝트가 인기 상종가.
올 겨울,  난 성남시청에 주차장에서 스케이트타고  성남종합운동장 주자장에서 눈썰매 탄다.  성남시(시장 이재명)에서는 겨울만 되면 주차장이 스케이트장, 눈썰매장으로 변모하는  마술이 연출된다.  2014년- 2015년 겨울도 성남시청사는 천원의 행복이 연출된다.
 
성남시는 중원구 여수동 시청사와 성남동 성남종합운동장에 각각 야외 스케이트장과 눈썰매장을 만들어 오는 12월 13일 개장하였다.
 

운영기간은 두 곳 모두 내년도 2월 8일까지이다.
 
▲ 12월13일 개장한 성남시청사내 야외 스케이트장오전 9시부터- 저년9시까지 운영 한다(이용료는 천원- 스케이트, 안전모, 등 대여로)     © 비전성남

성남시청 내 야외스케이트장은 3천200㎡ 부지에 한번에 300여 명이 들어갈 수 있는 폭 36m, 길이 60m 규모로 조성된다.
 
운영기간에 휴장없이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문을 연다.
 
하루에 회당 1시간씩 모두 8회 운영한다.
 
방학이 아닌 기간에는 오후 7시 30분까지 하루 7회 운영한다.
 
이용요금은 스케이트와 안전모 대여료를 포함해 1천원이며, 스케이트 소독장비도 마련해 놨다.
 
평일 오전 9시와 10시에는 각각 1시간씩 6세 이상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일주일 단위의 스케이트 강습교실을 운영한다.
 
강습료는 주 1만원이다.
 
▲ 이재명 성남시장과 성남시 어린이들도 즐거운 스케이트이용 - 스케이트장을 이용하면서, 시 종합홍보관, 북카페,구내식당, 체력단련실, 여성휴게실, 영화도 보고, 시장실에서 기념사진도..풍성한 시청사의 여행을 떠나보세요     © 비전성남

성남시는 스케이트장의 혼잡 시간대를 피해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 알림판에 현장을 실시간 영상으로 보여준다.
 
야외 스케이트장 이용과 함께 청사 내 홍보관에서 어린이 영화 관람, 시장실에서 기념 사진촬영을 할 수 있다.
 
여성휴게실, 북카페, 아이사랑 놀이터, 체력단련실도 개방해 시청사를 배로 즐길 수 있다.
 
▲ 성남종합운동장 내 주차장에 설치된 눈썰매장....12워13일 개장 - 천원으로 마음껏 겨울을 즐길수 있는 곳,,,(개장식을 함께한 이재명 성남시장 등 어린이 들..)     © 비전성남

성남종합운동장에는 4,000㎡ 규모의 눈썰매장을 조성해 운영한다.
 
눈썰매장은 ▲폭 20m, 길이 44m, 10레인 규모의 성인용 슬로프와 ▲폭 10m, 길이 30m, 5레인 규모의 어린이용 슬로프 등 2개 코스를 이용할 수 있다.
 
투호,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을 즐길 수 있는 민속놀이 공간과 보드게임장이 조성·운영된다.
 
눈썰매장 시설은 평일 오전 9시 2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매회 1시간 40분씩 모두 4회 운영한다.
 
▲ 야호 눈썰매다,,,,이재명 성남시장도 동심으로,,     © 비전성남


토·일요일과 공휴일은 오후 7시까지 1회 연장 운영한다.
 
입장료는 1천원이다.
 
야외 스케이트장, 눈썰매장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성남도시개발공사 홈페이지(http://www.isdc.co.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