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 창조산업육성협의체 결성, 기업활동 체계적 지원

판교창조경제밸리 성공적인 조성위한 업무협약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5/09/21 [13:54]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성남시 분당구에 조성되는 판교 창조경제밸리에 지식산업육성을 위한 기업지원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 비전성남

  성남시를 비롯한 6개 기관·협회가 ‘성남창조산업육성협의체’를 결성해 지역산업 발전에 나선다.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9월 21일 오전 11시 30분 시청 9층 상황실에서 성남상공회의소(회장 박용후), 벤처기업협회(회장 정준),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이영), 이노비즈협회(회장 이규대), 전자부품연구원(원장 박청원), 코스닥협회(회장 신경철)와 창조산업육성협의체 결성을 공식화하고, 성공적인 판교창조경제밸리 조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했다 .
협약에 따라 각 기관·협회는 제 역할과 기능을 다 해 성남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청년실업해소, 일자리 창출, 사회공헌 활동 등을 한다.  
▲ 성남시는 창조산업육성협의체를 결성, 6개기관단체와 손잡고 벤처기업 육성, 기술혁신, 코스닥 상장 등 기업활동을 지원한다.     © 비전성남

이를 위해 성남시는 창조산업육성협의체 활동과 성남소재 기업에 행·재정적 지원을 한다.
성남상공회의소는 성남지역 중소·중견기업의 판교창조경제밸리 입주를 지원하고, 사회공헌사업 참여·확대 방안을 마련한다.
 
벤처기업협회는 신생기업 육성과 벤처기업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한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여성기업인 창업과 이를 체계화하는 여성기업인 포럼 구성, 인력 양성 교육을 한다.
이노비즈협회는 중소기업의 기술혁신형 이노비즈 인증을 지원한다.
전자부품연구원은 보유 장비로 중소·중견기업의 기술혁신과 기술사업화를 돕는다.
코스닥협회는 성남지역 기업의 코스닥 상장 업무를 지원하고, 코스닥기업 최고 경영자협의체를 구성해 역량을 강화한다.

협약 기간은 2년간이며 유효기간 만료 후 기관별 서면 통보가 없는 한 2년씩 자동 연장한다. 
▲ 이재명 성남시장은“기업 활동에 정책적 배려를 다 할 수 있도록 시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제안해 달라”고 말했다     © 비전성남

 이재명 성남시장은 “성남시는 전국적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고 전제하면서 “기업 활동 편의에 정책적 배려를 다 할 수 있도록 시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제안해 달라”고 말했다.

판교창조경제밸리는 국비 1조5천여 억원이 투입돼 성남시 수정구 시흥동 옛 도로공사 부지와 인근 금토동 그린벨트(개발제한구역)를 합한 43만㎡ 부지에 들어서는 도시 첨단 산업단지이다.

모두 750여 개 벤처기업과 연구소, 기업지원시설이 들어서 4만여 명이 근무할 예정이다.
기존 판교테크노밸리와 합치면 입주기업은 1,600여 개, 상주근무 인원은 10만여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판교창조경제밸리에는 기업 성장 단계에 따라 입주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창조공간(기업지원허브), 성장공간(기업성장지원센터), 벤처공간(벤처캠퍼스), 혁신기업공간(혁신타운), 글로벌공간(글로벌비즈센터), 소통교류공간(I-스퀘어) 등 6개 공간이 마련된다.

올 연말 착공해 오는 2017년도 하반기부터 점진적으로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