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 청년배당, 시민장학생이 되어 감사드립니다. "훈훈"

청년배당으로 학원등록을 앞둔 청년 감사편지,사연을 살펴보니...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6/02/05 [16:34]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청년배당 사용계획서를 작성하여 사연을 보낸 편지내용과 우편 봉투     ©비전성남
 
청년배당을 수령한 청년들이 이재명 성남시장 앞으로 보낸 감사편지와 이메일이 훈훈한 감동을 자아내고 있다.
며칠 전 이 시장은 한 통의 편지를 받았다. 보내는 사람에‘성남시 청년배당 수혜자’라고 적힌 이 편지 봉투에는 1월28일자 성남금광동 우체국 소인이 찍혀있었다.
 
이 편지의 주인공은 A4용지 2장 분량의 편지에서 자신을 ‘성남시에 거주하는 만24세의 청년’으로 지난 1월20일 중원구 동 주민센터에서 성남사랑상품권으로 125,000원을 받은 대학생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편지에서 “최근 인터넷상의 성남시 청년 배당 정책에 대해 일부 부정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의 글들이 올라와 그렇지 않은 다수의 청년들이 성남시 정책에 감사하고 지지한다는 사실을 알려야 할 것 같은 생각에 몇 자 적어 보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민의 세금으로 연간 100만원을 준다고 해서 ‘진짜 주겠어’라고 반신반의 했는데 매스컴을 통해 성남시에서 청년배당을 전격 시행한다는 보도를 접하고 내심 기대와 함께 성남시 청년들을 응원해준다는 점이 좋았다”고 밝힌 그는 “나를 응원해준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였지만 현실감 떨어지는 헛 공약일 것이라는 의심부터 시작했던 것도 사실”이라고 썼다.
 
그는 ”젊은 세대에게 약속을 지켜주신 점이 고마웠다“며 ”성남시로부터 125,000원을 받고나니 이젠 성남시민과 이재명 성남시장이 후원하는 시민장학생이 된 듯하다“고 밝혔다.
또한 “시민의 세금으로 받은 것이니 술 먹고 담배 사는 것은 하지말자 생각도 했다. 나를 위한 발전적 계발에 사용하는 것이 정답이겠다 하는 생각을 했다”며 청년배당으로 전공관련 자격증 취득 학원비와 책 구입비, 재래시장에서 장보기 등의 계획을 세웠다고 밝혔다.
 
이 학생은 시민세금으로 받은  청년배당을 잘활용하자는 스스로의 계획과 약속을 성남시장님께 공증하는 것이라며 스스로  계획 함을 실천하기 위한  의지를 편지로 담았으며, 더불어 청년배당 정책을 응원하고 자긍심으로 성남시민답게 노력하겠다는 내용도 포함한 성남시 청년다운 이시대의 희망이 있는 청년으로 인식할수 있어 청년배당 정책의 추진의 당위성을 증명해주기도 하였다. 
더불어 이 학생은 청년배당을 분기별이 아닌 1년에 2번 상하반기로 나누어 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며 글을 마친다고 하면서 더 계획적 사용을 위한  제안도 덧붙였다.
 
이뿐만이 아니다. 1월28일에는 자신을 취업준비생이라고 밝힌 김모씨가 이 시장 앞으로 이메일을 보내왔다.
김씨는 “태어나서 지금까지 성남에 살면서 성남에 사는 게 부끄러웠던 적은 한 번도 없었지만 시장님이 계시고 나서 그 자부심은 몇 배가 된 것 같아 감사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청년배당으로) 받은 125,000원 상당의 성남상품권, 알아보니 주변에 사용가능한 가맹점도 생각보다 많아서 서점에서도 쓰고 오랜만에 마트에서 장도 보면서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다”면서 “남은 상품권은 지갑에 넣어놓고 있는데 왠지 비상금을 갖고 있는 것 같이 든든하다”고 밝혔다.
 
산모들을 도와달라며 물티슈 12박스를 보낸 시민도 있었다.
자신을 ‘곧 돌이 되는 아들을 둔 성남시민’이라고 밝힌 류모씨는 1월25일 성남시 공식 페이스북에 메시지를 보내 “아들이 성남시민으로 산 열 두달을 기념하며 12박스의 아기용 물티슈를 보냈다”며 “물티슈 비용이 부담스러워 몸조리 기간에 손목 보호도 못하고 아가를 씻기고 있을 이웃 산모에게 전달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12년 뒤에 저희 아이도 무상교복을 입고 중학교에 입학할 날이 오기를 바라며 시장님 이하 모든 직원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말씀 드린다”고 덧붙였다.
성남시 관계자는 “일부 언론에서 청년배당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의 보도를 내보냈지만 실제 청년배당을 받은 청년들은 소중하게 쓰겠다는 반응이 많다”며 “앞으로도 청년배당을 비롯한 시민들을 위한 복지정책을 계속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배당 수령을위해 방문한 주민센터에서 깜짝방문한 성남시장과 함께 기념사진 "찰칵"     ©비전성남
       
         (성남시 청년배당 수혜자라고 밝히며 우편으로 보낸 편지 전문 공개)
▲ 성남시 청년배당 수혜자가 보낸 감동의 사연 1     ©비전성남
 
▲ 성남시 청년배당 수혜자 편지사연 2     ©비전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