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FC, ‘성남형 교육’으로 초등학생 2만 명에게 축구 전파

‘찾아가는 축구교실’, ‘성남FC 탐방’ 운영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6/04/21 [15:12]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시민구단의 롤모델 성남FC가 ‘2016년 성남형 교육 지역특성화사업’에 참여해 성남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축구를 통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성남FC는 시민구단으로서 지역 어린이들에게 성남FC에 대한 관심과 축구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인성 함양과 애향심을 증대시키기 위해 지난해부터 성남형 교육과 연계한 ‘찾아가는 축구교실’, ‘성남FC 탐방’ 등 유소년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해왔다.
지난해 시범 실시됐던 이 두 프로그램은 학생들은 물론 교사와 학부모에게도 높은 만족도를 보여 올해 찾아가는 축구교실의 경우 성남지역 초등학교 2학년 전 학급, 성남FC 탐방은 초등학교 5학년 전 학급으로 확대됐다. 찾아가는 축구교실은 초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학급별 총 3회 교육이 이뤄진다. 강사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 아이들에게 축구의 기본기를 가르치고 레크리에이션을 결합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축구에 흥미를 느끼게 해 밝고 건강한 학교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성남FC 탐방은 성남FC 스타디움 투어와 축구시뮬레이터, 버블사커 등 액티비티 체험으로 구성돼 배움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효과를 강화했다.
찾아가는 축구교실에 참여한 금상초 2학년 한 학생은 “친구들이랑 재밌게 축구를 배울 수 있어 좋았다.
다음 수업이 기대된다. 앞으로 경기장도 자주 가서 성남FC 승리를 위해 응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성남FC 탐방에 참여한 보평초 5학년 한 학생은 “경기장을 방문해 평소 쉽게 가지 못하는 공간도 구경하고 친구들과 경기장에서 함께 뛰어놀 수 있어서 재미있고 새로운 경험이었다. 앞으로 가족들과 성남FC를 응원하러 오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아이들과 함께 성남FC 탐방 수업을 참관한 한 교사는“성남FC의 성남형 교육 프로그램은 재미와 보람을 함께 느낄 수 있어 교육적 효과가 배가될 것 같다”며 기억에 남을 좋은 시간을 만들어 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지난 4월 4일 첫 시작과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성남FC의 성남형 교육 프로그램은 방학을 제외하고 오는 11월까지 계속되며 2만여 명의 어린이들이 프로그램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성남FC 031-709-4133 www.seongnamfc.com
 
성남FC 5월 K리그 클래식 경기일정
2016 K리그 클래식 정규리그 순위(2016.4.22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