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 의료관광 협력기관 7곳 늘어

모두 28곳 병원·기관·업체, 외국인 진료·쇼핑 관련 사업 활성화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6/05/04 [08:02]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성남시가 신성장 고부가가치산업인 의료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5년 7월 21일  21곳의 병원·기관·업체와 손잡고 지원체계를 구축하던 협약식의 모습.     ©비전성남

 성남시 의료관광 협력기관이 7곳 늘어 모두 28곳의 병원·기관·업체가 외국인 진료·쇼핑 관련 사업 활성화에 나서게 됐다.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5월 3일 오후 6시 시청 산성누리에서 의료관광 사업에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혀온 7곳의 병원·기관·업체에 ‘성남시 의료관광 협력기관 지정서’를 줬다.
 
새로 지정서를 받은 곳은 분당자생한방병원, 바른세상병원, 누베베한의원, 현대백화점 판교점,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협회, 대한불교천태종 대광사, 민속공예전시관입주자치회이다.
 
협력기관은 지역 내 우수 병·의원의 선진 진료 체계를 외국인들이 체험하고, 쇼핑 등 지역 관광을 즐길 수 있는 환경 만들기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각각의 역할을 다해 성남시는 의료관광사업 활성화에 관한 지원을 하고, 협력 병원과 의원은 선진 진료 체계와 의료 서비스로 관광을 상품화한다.  
 
▲  성남시가 2014년 3월부터 결혼이민자 맞춤형 취업 교육으로 ‘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교육과정’ 개설관련 다문화 멘토링 봉사단의 모습       ©비전성남
 
관광 업체는 해외 관광객을 성남에 유치하고, 백화점은 관광객에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협회는 코디네이터 인력 양성을, 대광사는 템플스테이를, 민속공예전시관입주자치회는 민속공예 체험을 지원한다.

성남시는 올해 말까지 1만여 명의 외국인이 지역 의료 관광을 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의료관광 지원센터 설치·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성남시를 찾은 외국인 환자는 지난 2013년 1975명, 2014년 6150명으로 집계됐다.
성남시 의료관광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