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재명 성남시장 “평화, 자유, 민주는 순국선열 희생의 결과”

이재명 시장, 제61회 현충일 추념식 참석 “한반도 갈등 격화... 이성적 접근 필요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6/06/06 [14:48]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이재명 성남시장, 6일 오전 현충탑에서 열린 제61회 현충일 추념행사에 참석하여 헌화                      © 비전성남
   이재명 성남시장은 6일 오전 수정구 태평동에 위치한 현충탑에서 열린 제61회 현충일 추념행사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평화로움과 자유 그리고 민주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희생을 딛고 만들어진 결과”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이 분들이 존경받고 그 후손들이 명예와 긍지를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예우하는 것이 바로 우리의 책무”라며 “호국보훈도시에 걸맞게 나라와 민족을 위해 고귀한 희생을 하신 모든 분들에게 합당한 예우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재명 성남시장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평화와 자유, 민주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희생을 딛고 만들어진 결과”  © 비전성남
이 시장은 또한 “일본은 과거사에 대한 반성은 커녕 군국주의 부활의 야욕을 노골화하고 있고 북핵문제를 둘러싼 한반도의 갈등은 그 긴장을 더욱 높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럴 때일수록 감정이 아니라 이성적 접근이 필요하다”며 “한반도에서 전쟁의 가능성을 제거하고 경제적인 도약을 이루기 위해서라도 한반도의 평화와 한반도의 대화, 협력은 더욱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시장은 “얼마 전 각계 전문가를 모신 가운데 남북교류협력위원회를 출범했다”며 “남북교류협력위원회를 중심으로 남북간의 신뢰를 회복하고 한반도의 평화를 정착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성남시, 지난달 28일 한반도 평화 정착과 통일 위한 물꼬를 트기 위해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출범     © 비전성남
지난 4월 28일 출범한 성남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는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 소설가 조정래, 이창동 전 문화관광부 장관 등이 위원으로 참여해 문화, 체육, 관광, 경제 등 성남시의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추진한다.
이날 추념식은 이재명 시장을 비롯해 국가유공자 유족 및 각계 주요 인사, 시민 등 2천여 명이 모인 가운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명복을 기리는 헌화와 분향, 추념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