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재명 성남시장, 투명하게 공개하고 철저하게 지킨다

성남시 공약이행 종합평가 ‘지방자치단체 중 최고 수준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6/07/12 [15:55]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이재명 시장이 민선6기 기초단체장가운데 공약이행 최우수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은 것은 멈추지 않는 노력의 결과가 아닐까?(사진 : 지방재정 개편 반대 단식7일차에도 간부회의 주재하던 모습)     © 비전성남

이재명 성남시장이 민선6기 기초단체장 가운데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가최고 수준인 것으로 평가됐다.
 
성남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보궐선거 및 무투표 당선지역 13곳 제외)를 대상으로 한 민선6기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공약이행완료 ▲2015년 목표달성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등 5개 항목 종합평가 결과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지자체 스스로 공약이행 정보를 작성해 홈페이지에 공개한 후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공약의 완료도와 주민소통을 중심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공약이행 정보의 정확성을 검증하기 위해 ▲1차 평가에서 입법 및 재정 정보 ▲2차 평가에서 국비와 민간부문 재정확보 보완자료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공개되는 자료에 대한 정확성과 사실여부를 중점적으로 검증했다.
 
▲ 11일간의 단식 후에 이재명 시장이 먼저 찾은 곳은 골목상권의 시민들이었다(사진: 남한산성 시장 방문, 상인들과 소통하고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       ©비전성남

이재명 성남시장은 “항상 시민과 쌍방향 소통을 유지하고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지키기 위해 작은 것 하나까지 살피며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는 지난해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사회적경제분야 ‘최우수’, 주민소통분야 ‘특별상’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2012년부터 2014년 기간 중 최우수(SA등급), 2015년 공약사업 실천계획 우수(A등급) 평가를 받는 등 시민과의 약속 실천에 있어 지방자치단체 중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