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 일자리 카페' 분당 서현역에 문 열어

매주 목요일 청년 잡 토크… 취업 코칭, 기업 인사 담당자 특강도 진행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7/01/19 [06:36]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성남시가 서현동 리더스빌딩 8층에 100㎡ 규모의 일자리 카페를 마련해 1월 19일부터 운영한다.             ©비전성남

  성남시 분당구 서현역 4번 출구 도보 5분 거리에 ‘일자리 카페’가 생겨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서현동 리더스빌딩 8층에 100㎡ 규모의 일자리 카페를 마련해 1월 19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 '성남시 일자리 카페' 안에 '잡 토크실'에서 취업 상담과 코칭 등 다양한 취업 지원활동이 진행된다.     © 비전성남

청년 잡 토크실, 스터디실, 서가 등을 갖춘 이곳 공간에서 시는 매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년 잡 토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남시 일자리 직업전문 상담사가 찾아온 청년들과 1 대 1 대면 상담하고, 맞춤형 취업 코칭을 한다.
 
▲ 일자리 카페를 방문한 청년이 직업전문 상담사와 차를 마시며 1 대 1 취업 상담중인 모습     © 비전성남

취업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고, 입사 서류 작성법 지도, 모의 면접, 취업 성공을 위한 멘토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 달에 한 번은 기업 인사 담당자 초빙 취업 특강을 열어 채용 분야별 직무, 취업 동향과 전략을 알려준다.
전문경영인과 토크 타임도 마련된다.  

▲ '성남시 일자리 카페' 안에는 '스터디실'도 갖춰져 있다.     © 비전성남
 
 최현철 성남시 고용노동과장은 “직장을 못 구해 위축된 젊은이들이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면서 구직활동을 하도록 청년층이 많이 오가는 장소를 물색해 잡 토크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면서 “운영 성과를 지켜본 뒤 일자리 카페 확대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 잡 토크에 참여하려면 성남일자리센터 블로그(http://snjobcenter.kr)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성남시청일자리센터), 전화(031-729-2858)로 일주일 전 신청하면 된다.
 
신청 절차 없이 당일 서현역 ‘일자리 카페’를 찾아와도 된다.
성남 일자리 카페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