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도시가 즐거운 성남 ‘도시樂버스’

성남시티투어 4월 15일부터… 우리 동네 다양한 일상 즐긴다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7/03/23 [14:29]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성남시티투어 ‘도시樂버스’가 2017년 ‘우리 동네 만세’를 주제로 오는 4월 15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 ‘우리 동네 만세’는 오랫동안 살면서도 잘 알지 못했던 우리 동네의 좋은 곳을 소개하고 체험하며 도심 속 일상 관광을 선사하기 위한 도시樂버스의 두 번째프로젝트다.
 
 

‘도시樂버스’는 도시락처럼 성남시 곳곳의 다양한 곳을 두루 다니며 우리 동네 가보고 싶은 관광지, 숨겨진 관광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신구대식물원, 코이카 지구촌체험관 등이 속한 수정구 ▲남한산성, 모란시장, 중원어린이도서관 우주체험관 등이 속한 중원구 ▲율동생태학습원, 판교박물관, 판교25통 등이 속한 분당구에서 매주마다 각 동네를 잇는 새로운 코스가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
 
 

매달 첫째 주는 허브체험, 가죽소품을 만드는 체험코스가 시작되고 둘째 주는 판교25통 해설과 함께 예술체험을 진행한다. 셋째 주에는 전문가가 들려주는 식물소개와 허브비누 만들기가 포함된 신구대식물원 코스가 진행되며, 넷째 주에는 도시樂버스의 스테디셀러 코스인 도자체험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계속된다. 문화관광 해설사와 함께하는 남한산성은 올해 수어장대뿐만 아니라 행궁까지 포함해 보다 알찬 역사 문화속 이야기를 전달한다.
 
                  

도시樂버스의 야심찬 코스인 야간코스도 2개 코스로 확대돼 진행된다. 지난해 이용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선사한 성남시립교향악단은 올해도 금난새 지휘자의 해설과 함께 오페라 이야기를 4월 27일부터 4회 진행한다. 중원어린이도서관에서의 야외 천체관측은 10월 19일부터 4회 신규코스로 마련된다. 예약은 성남시티투어(www.seongnamtour.com)나 운영업체인 ㈜로망스투어로 전화(070-7813-5000) 신청하면 된다.

문화관광과 관광팀 031-729-2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