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달의 축제] 준비됐나요? 9월 성남 나들이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7/08/24 [06:45]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가을의 문턱, 성남의 9월은 축제들로 풍성하다. 구 체육대회와 건강포럼, 어린이경제벼룩시장, 사회복지 페스티벌, 게임월드 페스티벌 등 시민들의 화합을 이끌고 다양한 호기심을 만족시킬 행사다. 평소 관심 있는 행사는 일정을 미리 챙겨 보자. 최미경 기자 cmk1118@hanmail.net
 
구민, 경기와 흥으로 하나 되다
 
 
 
9/16 토  수정구 체육대회 & 수정숯골축제

시승격 44주년을 경축하고 24만 수정구민의 대화합의 장이 될 44회 성남시 수정구 체육대회 및 제15회 수정 숯골 축제916()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한국폴리텍대학 운동장(산성동 소재)에서 시민 5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펼쳐진다.

수정구체육회 및 숯골축제추진위원회(체육회장 박재양, 추진위원장 전철원) 주관으로 수정구 17개 주민센터가 출전해 동대항 경기(6개 종목), 친선경기(5개 종목)를 펼친다.

특히, 이번 체육대회 경기는 전문적인 기술이나 경험이 크게 적용되는 종목은 배제하고, 출전선수 연령에 제한을 둬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동별 협동심과 참여율이 경기 승패를 결정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숯골축제 경기로는 전통 민속경기 한마당으로 제기차기 및 윷놀이, 투호던지기 3종목도 실시돼 많은 시민이 직접 참여해 보는 축제의 묘미를 살렸다.

 

이 밖에도 숯가마 포토존(숯가마 모형에서 추억의 의상 입고 사진 찍기, 즉석 인화) 운영, 숯인형만들기 및 판매, 숯먹거리존, 숯비누 제작 등 숯 관련 프로그램(숯인형 및 숯먹거리존 판매액 전액 기부)을 운영하고, 가훈 써주기, 전통민속놀이 체험, 대학생 봉사동아리 미용체험 등 직접 참여해 보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축하공연으로 인기가수 초청 공연(김범룡, 구창모 등), 시립국악단 타악퍼포먼스, 각동 주민자치센터의 공연 및 수강생 작품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푸짐한 경품이 준비돼 수정구민이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다. 수정구는 이번 체육대회와 숯골축제를 구민 모두가 하나 되 는 화합된 분위기를 조성하고 성남시 발전의 초석이 될 대축 제로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수정구 가정복지과 문화체육팀 031-729-5271

  




 
9/9 토 중원구 체육대회 & 중원한마당축제

 

 44회 성남시 중원구 체육대회 및 제13회 중원 한마당 축제99() 오전 9시부터 시민 4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남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열린다. 중원구체육대회 및 한마당축제 추진위원회(체육회장 권석필,축제추진위원장 방극천)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체육대회와축제를 통합 개최해 구민 건강은 물론 화합을 위한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남시립국악단의 화려한 타악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김병찬, 권혜경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개막식이 동별 색다른 선수입장식과 함께 진행된다.

체육대회는 줄다리기를 비롯한 5종목이 동 대항 경기로 진행되며, 청실홍실 등 4종목은 주민누구나 현장에서 참가할 수 있게 진행된다. 체육경기로 땀을 흘린 후에는 흥겨운 축제의 무대가 펼쳐진다. 동 대표 11개 팀의 장기자랑과 초청가수 김수희, 비타민엔젤, 홍정희, 주미, 김대산 등이 출연하는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행사장 주변에는 성남FC선수단 사인회, 자가발전 솜사탕 만 들기, 페이스페인팅, 전통시장 홍보, 떡메치기 등 다양한 체 험행사뿐 아니라 냉장고, TV 등 푸짐한 경품도 마련돼 있다. 중원구는 이번 체육대회 및 한마당축제가 구민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원구 가정복지과 문화체육팀 031-729-6271


※분당구 체육대회 및 한마음축제는 10월 28일(토) 열릴 예정입니다.
 
건강도시 만들어 ‘삶의 질’ 높인다
 
9/25  ‘성남은 건강합니다’ 건강포럼 개최
• 일시 : 9.25(월) 15:00~17:30
• 장소 : 성남시청 온누리실(1층)
• 방식 : 주제발표 및 토론
• 대상 :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성남시 공공의료정책과 건강지원팀 031-729-2192
 
 
9/16 토 제1회 성남시장배 탄천 걷기대회
• 일시 : 9.16(토) ※ 개회식 09:30
• 장소 : 탄천종합운동장 주경기장
• 대상 : 성남시민 누구나(현장접수)
• 코스 : 3㎞, 6㎞(약 2시간)
• 주최·주관 : 성남시체육회·성남시걷기협회
성남시걷기협회장 010-8215-0949
성남시체육회 031-784-0700
 
“나는야, 어린이 사장님” 
 
 
 
 
9/9 토 2017 어린이 경제벼룩시장

성남시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실물경제 체험과 다양한 주제의 체험학습의 장을 마련한다. 어린이들은 물건을 재사용하는습관과 가격결정, 홍보, 흥정을 하며 재미있게 시장원리를 습득할 수 있는 즐거운 자리다.
• 일시 : 9.9(토) 13:00~16:00
※ 우천 시 1주일 연기해 9.16(토) 진행합니다.
• 장소 : 성남시청 야외 광장
• 참석대상 : 어린이 및 가족, 일반시민
• 행사내용 : 어린이가 주인인 착한 장터, 골든벨,만들기체험, 성남FC홍보존 등
• 주최·주관 : 성남시·분당환경시민의모임
• 행사문의 : 031-702-5610
• 참가신청 : 분당환경시민의모임 홈페이지(http://bandi.or.kr )에서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snecoteen@gmail.com) 접수
‘어린이 경제벼룩시장’은 참가회비를 받지 않는 대신 판매수익금의 일부(10% 이상)를 기부 받습니다. 기부금과 기부물품은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국내외 어린이에게 지원됩니다.
 
우리 마을 작은 행복 축제
 

 
9/23토 야탑2동 행복마을 만들기 ‘인절미길 개통식’

 분당구 야탑2동(동장 서재섭)은 9월 23일(토) 오후 2시 인절미길 개통식을 연다. 장소는 야탑교 교각 사이(탄천좌안-감미옥 식당 아래 교각)다.
2017년 행복한 마을 만들기 사업의 하나로 야탑2동 구간탄천변 산책길을 활용해 “인절미길(인사하면 절로 미소 짓는 길)”을 조성해 삭막해져 가는 이웃 간의 관계 회복, 인사를 통한 주민들 서로 간의 관심과 정감 있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올해 초 인절미길 추진위원회(위원장 김현호)가 구성됐다.
행복마을만들기 씨앗사업 공모에서 선정돼 받은 보조금 288만 원과 재능기부, 봉사자들의 활동으로 꽃밭을 조성하고 잔디를 관리하며 무대를 위한 나무데크를 설치했다. 지난 6월에는 인절미길 교각벽화 그리기 행사를 추진했다.오는 23일 행사는 식전공연, 개통식에 이어 부대행사로 자매결연지인 영양군 수비면 특산물(고추, 사과, 산나물 등) 직거래 장터, 야탑2동 새마을협의회 일일찻집,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및 전시회, 관내 학교 등과 연계한 나눔장터 등이 열린다. 또 인절미길의 상징인 인절미 떡메치기체험, 인절미 삼행시 짓기 대회 등을 진행한다.
이번 개통식을 계기로 매년 야탑2동만의 특색을 가진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전시회, 벼룩시장, 직거래장터, 작은공연 등을 열어 지역주민들이 소통하면서 살기 좋은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야탑2동 주민센터 031-729-7842
 
복지성남과 함께 행복 더하기, 사랑 나누기
 

 
 
 
9/15~16 제18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2017 성남시 사회복지 페스티벌 개최

사회복지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형성과 사회복지 종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오는 9월 15~16일 양일간 성남시청 온누리홀과 야외광장에서 제18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2017 성남시 사회복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한경순)가 주최하고 성남시의 주요 복지관련 단체들로 구성된 사회복지페스티벌 준비위원회가 주관한다. 성남의 다양한 사회복지 기관·단체뿐만아니라 신용협동조합, 한국주거환경협회, 성남시강사협의회 등 일반단체 종사자와 일반시민등 3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15일 오후 3시 기념식은 지역의 사회복지 종사자 사기증진과 사회복지 활동 확산을 위해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 사회복지 윤리선언 낭독 및 비전선포 등으로 이뤄진다. 이번 행사는 ‘복지성남과 함께 행복 더하기, 사랑 나누기’라는 주제로 열린다.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과 생애주기별 사회복지 서비스 상담, 사회공헌 부스, 각종 사회복지 포럼과 교육, 한밤의 페스티벌, 사회복지사 힐링타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박람회장에는 에어바운스를 설치해 부모와 함께 온 어린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회복지 종사자와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가요제, 장애체험장 운영 등 더욱 다채로운볼거리,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시민들이 성남시의 사회복지를 보다 쉽게 알 수 있고 성남시사회복지 시책과 복지서비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다.
성남시 복지지원과 복지자원관리팀 031-729-2842
 
행사 프로그램
9월 15일(금)_1일차
9월 16일(토)_2일차
 
게임산업과 e스포츠, 컨퍼런스… 참여형 게임문화 축제로 발돋움!
 
 
 
9/1~2 2017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개최
온 가족이 함께하는 게임문화 축제 ‘2017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이 국내 게임 산업의 중심 판교 넥슨 앞 광장에서 오는 9월 1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성남 게임 월드 페스티벌’은 건전한 게임 문화 발전을 목표로 진행되는 행사다. 지금까지 매년 판교테크노밸리 일대를 이용해 우수게임 전시와 이벤트매치, 시민 참여형 행사, 사회공헌형 이벤트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올해 ‘성남 게임 월드 페스티벌’에서는 ‘4차 산업 활성화’와‘e스포츠 시티 성남’의 초석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성남 소재 게임기업 및 인디게임의 전시 참여는 물론, 최근송도에 VR테마파크 운영을 시작한 ‘몬스터 VR’ 등 이 VR체험존을 꾸려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또한 8월 31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컨퍼런스에서는 ‘포켓몬GO’를 개발한 나이언틱의 마사시 카와시마 PD, ‘리그오브레전드’를 개발한 라이엇게임즈의 유석문 기술이사, ‘데스티니2’의 이훈 시니어 3D 캐릭터 아티스트 등이 초청돼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e스포츠와 관련해서는 현재 최고의 ‘오버워치’ 프로팀과 함께하는 초청전이 열릴 예정이며,‘하스스톤’ 등 e스포츠 주요종목들의 참여형 이벤트가 순차적으로 진행돼 e스포츠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지난해에 이어 ‘코스튬 플레이 콘테스트’를 진행해최강자를 가릴 예정이며, 리그오브레전드의 ‘티모’와 리니지의 ‘데스나이트’의 대형 피규어를 전면에 내세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 프렌즈 및 웹젠 등 게임사 부스와 함께 블리자드 공식 상품 등의 게임 관련 기기들을 구매할 수 있는 판매 부스까지 운영한다.
성남 시민과 게임인이 함께하는 축제가 될 ‘성남 게임 월드페스티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http://sgwf2017.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남산업진흥재단 콘텐츠산업부 031-782-3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