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 소상공인 특례신용보증 20억 원 규모 추가

담보력 부족한 자영업자도 은행서 최대 5천만 원 빌릴 수 있어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7/09/28 [15:11]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시장현대화과-성남지역 한 자영업자가 경기신용보증재단 성남지점의 소상공인 특례신용보증 창구에서 상담을 하고 있다.     © 비전성남

성남시는 담보력이 부족한 자영업자도 은행에서 돈을 빌릴 수 있도록 오는 10월 10일 경기신용보증재단에 ‘영세 소상공인 특례보증지원 사업비’ 2억 원을 추가 출연하기로 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성남시 출연금의 10배에 해당하는 금액의 신용보증서를 대상자에게 발급해 줘 모두 20억 원을 은행에서 융자를 받을 수 있게 된다.
1인당 최대 5천만 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신청 기한은 올해 말까지다.
 
성남시는 올해 70억 원 규모의 소상공인 특례신용보증 지원금이 335명 대출 진행으로 9월 22일자로 모두 소진된 가운데 자영업자 지원을 계속하려고 이 같은 계획을 세웠다.
앞서 성남시의회 의결 절차와 추가경정예산 편성이 이뤄진 상태다.
 
특례 보증 대상은 성남지역에 살면서 업체를 둔 소상공인으로, 점포 영업을 시작한 지 2개월이 넘은 사람이다. 전통시장 상인을 비롯해 ▲5인 미만의 음식점·슈퍼마켓·세탁소·미용실·이발소 등 골목상권 영세 점포 운영자 ▲10인 미만의 광업·제조업·건설업·운수업 종사자가 해당한다.
 
보증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경기신용보증재단 성남지점(☎031-709-7733)에 융자신청서, 사업자 등록증 사본 등 제반서류를 내야 한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신청인의 신용과 재정 상태를 살피고, 현장 심사를 거쳐 보증서를 발급해 준다. 이 보증서를 받은 사람은 시중 은행에서 손쉽게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다.
 
성남시는 이번 20억 원 규모 특례신용보증 추가 지원책으로 영세 소상공인의 숨통을 어느 정도 터 주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문의 : 시장현대화과 유통행정팀 031-729-2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