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은수미 성남시장, 청소년과 마음 나눠

4월 15일 신흥역 인근 청소년 아웃리치 활동현장 방문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1/04/16 [11:14]

 
▲ 은수미(왼쪽 6번째) 시장이  4월 15일 오후 청소년 아웃리치 활동현장을 방문했다.  © 비전성남

은수미 성남시장은 4월 15일 오후 신흥역 인근 청소년 아웃리치 활동현장을 방문했다.
 
은 시장은 아웃리치 활동 현장을 살펴보며 사회복지법인 안나의집 대표 김하종 신부와 위기청소년 발굴 및 지원에 대해 이야기했다.
 
현장에서 청소년들도 만나 다양한 고민과 어려움을 듣고 마음을 나눴다.
 
▲ 은수미 성남시장, 청소년과 마음 나눠     © 비전성남
 
성적과 진로, 친구나 부모님과의 관계문제 등 학생들의 공통된 주제를 진지하게 또는 즐겁게 소통하며, 참여한 청소년을 위로하고 용기를 북돋워줬다.  

아웃리치 사업은 직접 거리로 나가 지역사회에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을 조기 발견해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가출, 대인관계, 진로 등의 고민 상담과 응급처치, 위생 및 문화활동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현장에서 제공한다.  
 
관내 5개 청소년쉼터 중 성남시일시청소년쉼터와 성남시단기청소년쉼터(남자)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성남시단기청소년쉼터(남자)에서는 매주 두 번째, 네 번째 수요일과 목요일에 야탑역과 신흥역에서 청소년들을 만난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거리의 위험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는 캠페인과 예방교육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 강화된 코로나19 방역조치로 더욱더 지친 청소년들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교육청소년과 청소년팀 031-729-3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