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은수미 시장, “성남을 명실공히 게임콘텐츠 메카로 만들어 나갈 것”

26일 오후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 개막식 참석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1/05/26 [17:34]

▲ 5월 26일 은수미 성남시장이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 개막식에 참석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26일 오후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개막식에 참석했다. 판교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 첨단공연장에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온라인으로 화려한 막이 올랐다.

 

은 시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국내외 인디게임 유저들과 개발자 등 관계 기업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게임쇼로 진행되는 가운데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 호주, 대만 등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갖고 참여한 것으로 알고 있다가상과 현실, 즉 다양한 세계를 넘나드는 삶의 확장이 성남이라는 로컬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보람과 동시에 큰 책임감 또한 느낀다고 말했다.

 

▲ 5월 26일 은수미 성남시장이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 개막식에 참석해 환영사를 하는 모습

 

이후 행사장을 둘러보며 인디게임 시연에도 참여한 은 시장은 게임업계 관계자들에게 앞으로 인디게임 산업의 성장과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가겠다성남시가 늘 여러분의 곁에서 미래를 응원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한 가운데 100여 개 전시부스와 국내외 45개의 엄선된 인디게임 체험 등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게임쇼로 마련됐다.

 

526일부터 30일까지 총 5일간 24시간 오픈되며, 이를 통해 국내외 게임유저들은 각기 다른 테마의 5개 월드를 탐험하고 새로운 세상을 경험할 수 있다.

 

지난 4월 성남시 판교가 게임·콘텐츠 특구로 지정됐다. 이에 성남시는 오는 2025년까지 게임·콘텐츠 생태계, 산업기반시설 조성, 기업지원 프로그램 강화 등 다양한 특화사업은 물론 e-스포츠 전용경기장, 판교콘텐츠 거리, 그리고 백현마이스 조성까지 성남시를 명실공히 게임콘텐츠의 메카로 만들어 나간다.

 

2021. 5. 26.()

성남시 공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