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2021년 하반기 프로그램

IP-R&D 전략 전문가 양성과정 등 새로운 강좌 개설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1/06/25 [17:54]

▲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입구    ©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의 직업능력개발, ·창업지원을 위해 만들어진 전문직업훈련 및 취업지원기관이다.

 

20204월 위례로 이전했으며, 청년부터 중·고령층, 전업주부와 경력단절여성 등 모든 성인여성을 위한 교육훈련과 상담 및 취업, 사후관리사업 등을 지원하고 있다.

 

▲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는 2009년 성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지정됐다.  ©

 

현재 센터에서는 7월까지 2021 구직자와 실업자를 위한 내일배움카드제 훈련과정을 진행 중이다. 전자상거래입문과 실무향상과정, 해외쇼핑몰 실무과정, 인사향상과정, 엑셀 실무향상과정, 컴퓨터 활용능력 2급 실기과정, 정리수납 2급 등 9개 과정이다.

 

사회문화프로그램으로는 1인 미디어 유튜브 시작하기 등 6개의 컴퓨터 과정과 반려동물관리사, 그림책 감정코칭 지도사 등 10개의 학습지도사 과정, 수납전문가, 분양상담사 등 3개의 입문 과정이 진행됐으며, 기타과정 중 감성글씨 캘리그라피만 8월까지 수업이 계속된다.

 

▲ IP&RND전문가과정

 

▲ 세무회계사무원 양성과정     ©

 

▲ 디지털마케팅 전문가과정     ©

▲ 치매예방시니어케어 전문가과정     ©

▲ 쇼핑몰창업&프리마켓셀러과정     ©

 

2021년 하반기에는 여성가족부 국비 지원 프로그램으로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직업교육과정이 새롭게 개설된다.

 

이공계 전공 경력단절여성과 미취업자를 위한 IP-R&D 전략 전문가 양성과정, 세무 회계사무원 양성과정,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 치매예방 시니어케어 전문가 양성과정, 쇼핑몰 창업&프리마켓 셀러 과정5개의 프로그램이다.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하며, 10만 원의 교육비 중 취업 시 5만 원을 환급한다.

 

▲ IP-R&D 전략전문가 경진대회     ©

 

특히 IP-R&D 전략 전문가 양성과정은 여성가족부와 한국특허전략개발원과 연계해 IP&특허관련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과정이다. IPIntellectual Property의 약자로 지식재산권(IP)을 말한다. 발명상표디자인 등의 산업재산권과 문학음악미술 작품 등에 관한 저작권의 총칭이다.

 

세무 회계사무원 양성과정은 전산세무회계 2급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며 한국세무사회와 협약을 통한 취업도 연계한다.

 

▲ 쇼핑몰창업 & 프리마켓셀러 핸드메이드페어 참가     ©

 

쇼핑몰 창업&프리마켓 셀러 과정은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쇼핑몰 제작과 운영과 프리마켓에 대한 창업가를 육성한다.

 

▲ 여성 취창업 동아리 지원사업 홍보전단지     ©

 

▲ 일하는 가정 주거공간개선 지원사업 홍보전단지     ©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디딤돌 취창업지원 사업으로 취업과 창업, 협동조합 설립을 희망하는 3~5인 이상의 여성동아리를 모집하고 있다.

 

학습공간과 맞춤형전문성 교육, 사업아이템 개발, 멘토지원, 창업컨설팅 및 협동조합설립과 취업연계 등 여성공동체를 위한 적절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2021년 일하는 가정을 위한 주거공간개선 정리수납지원사업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입구에 적힌 응원문구     ©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기획전략사업부 정은옥 부장은 우리 센터에서는 개인 특성과 역량에 따른 새롭고 다양한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하고 싶다는 마음을 가진 분들은 망설이지 말고 우선 상담부터 받아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의견에 따라 새로운 강좌 제안도 가능합니다. 취미를 위한 사회문화 프로그램과 남성들을 위한 서비스도 있으니 많은 이용바랍니다라며 독려했다.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031-718-6696 www.snw.or.kr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21-9, KCC웰츠타워 3

 

취재 양시원 기자 seew20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