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청년과 함께 만든 공감축제 ‘청년, 성남을 만나다'

성남시, ‘2021년 성남청년주간’ 성료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1/10/01 [15:11]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청년정책과-청년과 함께 만든 공감축제 ‘청년, 성남을 만나다’

 

성남시(시장 은수미)가 청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한, 2021년 성남 청년주간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9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열린 2021년 성남 청년주간은 성남시에서 처음으로 개최한 성남 청년들을 위한 축제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기념행사로 916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성남청년주간을 계기로 자신을 돌보고 일상의 고민을 서로 공유하는 온라인 공감토크를 개최해 현재 관심사과 고민을 청취하는 토크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서로의 고충을 위로하고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청년의 날 기념 온라인 공감토크 영상은 105일 오전 10시 유튜브 성남TV’를 통해 기념 영상을 송출한다.

 

이번 행사는 청년, 성남을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 청년, 성남을 알다’ 분야에서 청년 대표기구인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공식 출범 및 청소년재단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성남 청·청포럼 전문가 특강 등을 진행했다.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한 ▲ 청년, 성남을 말하다’ 분야에서는 청년아이디어톤 대회를 개최, 7개 팀 프로젝트를 발표해 체감도 높은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했고, 온라인(메타버스) 공간에서 주거, 복지, 일자리 등 6개 주제 공론장을 운영해 청년타운홀 미팅을 진행했다.

 

▲ 청년, 성남을 즐기다’ 분야 청년공간과 함께 성남청년 활동박람회는 91일부터 30일까지 청년지원센터 신흥역의 청춘상담소, 청년로드뷰, 취미제작소, 청년지원센터 판교역의 꼼지락클래스, 괜찮아 청년이야, 오늘은 같이 먹어요, 청년예술창작소 청년예술 시각 릴레이 전시, 청년예술창작소로 모여라, 성남시자원봉사센터 수다 떠는 청년식당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성남시는 성남 청년주간 행사에 코로나로 다 함께 모일 수 없어서 아쉬웠지만, 온라인 축제임에도 많은 참여와 호응을 얻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우 뜻 깊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청년정책과 청년기획팀 031-729-8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