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은수미 성남시장, 제69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 성남시재향군인회 격려 방문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1/10/06 [13:38]

- 재향군인의 날 앞두고 향군회관 방문해 임원들과 차담 나눠 

- 직원 인건비 보조금 증가 등 지난해 논의했던 건의사항 반영해

 

▲ 공보관-은수미(왼쪽 세 번째) 성남시장이 제69주년 재향군인의 날을 기념해 성남시 재향군인회를 방문했다. 

 

은수미 성남시장이 106일 제69주년 재향군인의 날(108)을 기념, 금광동에 위치한 향군회관에 방문해 우건식 재향군인회장을 비롯한 9명 임원들을 격려했다.

 

▲ 공보관-은수미 성남시장이 제69주년 재향군인의 날을 기념해 성남시 재향군인회를 방문했다.   

 

은 시장은 69주년 재향군인의 날을 축하드린다며 성남시재향군인회는 그동안 참전어르신 위로잔치, 천안함 폭침 추모대회 등을 개최해 성남시 안보의식 확산에 큰 역할을 해주셨다. 그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우건식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이번 재향군인의 날 기념 행사는 자체적으로 실시하기로 결정했다며 그럼에도 이렇게 방문해 주시고 격려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이어 지난해 차담 시 논의했던 건의사항에 대한 반영결과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 공보관-은수미 성남시장이 제69주년 재향군인의 날을 기념해 성남시 재향군인회를 방문했다. 

 

은 시장은 코로나19에 따라 참전어르신 위로잔치를 격려품 전달 사업으로 변경 요청 건은 작년 변경 승인 후 집행 완료됐고, 직원 인건비 보조금 증액 요청에 대해서는 2022년 본예산에 상여금, 퇴직적립금, 4대보험료 편성 예정, 차량 지원 건에 대해서는 2022년 추경 편성으로 예산부서와 협의 완료됐다며 성남시는 재향군인분들과 관계자분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깊이 존중하며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성남시재향군인회는 정회원 1만9,479, 일반회원 14만2,586명으로 구성된 단체로, 지역의 향토발전을 이끌어오며 현재 방역활동, 소상공인 임대료 인하, 성남시예방접종센터 자원봉사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21. 10. 6.() 

성남시 공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