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어르신이 행복한 노후..성남시 노인종합복지관 특화사업 발표

복지관 종사자 150여 명, 지역별 어르신 욕구에 부응한 특화사업 발표회 등 워크숍 열어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1/11/25 [19:53]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노인복지과-성남시 노인종합복지관 특화사업 발표(판교노인종합복지관)

 

성남시는 노인종합복지관협회(회장 김진권) 주관으로 1125() 온라인으로 노인종합복지관 특화사업발표회 및 연합워크숍을 실시했다.

 

성남시 노인종합복지관 6개소 사회복지사 등 종사자 150여 명이 참여했다.

 

▲ 노인복지과-성남시 노인종합복지관 특화사업 발표

 

이번 워크숍은 지역별 어르신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노인복지관별로 추진하던 특화사업 발표를 시작으로 김수인 휴머컴퍼니 원장의 소통으로 이루는 행복한 조직문화특강, 온라인 힐링워크 순으로 진행됐다.

 

특화사업 발표회에서는 복지관 6곳이 올 한 해 지역별 특성에 맞게 추진해온 특화사업 중 하나에 대해 추진 결과와 성과를 발표하고 그에 대한 피드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이 예술분야 재능을 활용한 1:1 온라인 멘토링 자원봉사활동 랜선멘토링’, 수정노인종합복지관은 긍정적 노인 인식 형성 도모를 위한 노인권익증진사업 인권UP’,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은 웰다잉교육 및 집단상담프로그램 내 인생 별과 같이를 특화사업으로 운영해왔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소통하는 리더들의 세대통합 나눔프로젝트 ’, 판교노인종합복지관은 복지관 물품 키트를 대여해주는 집 앞까지 배달해주는 복지관 배달의 복지’,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은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 건강은 내가 지킨다! ‘백세장수 만세를  소개했다.  

 

성남시는 지난 10월 말 현재 65세 이상 노인인구 비율 14.7%로 경기 인구 90만 이상 대도시 중 첫 번째로 고령사회에 진입한 상황이며, 앞으로도 노인인구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복지관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취미여가, 건강증진, 정서지원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고령사회에 대응해 지역적 특성과 어르신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는 맞춤형 특화사업 등을 운영, 노인복지 전문기관으로서의 지역 플랫폼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인복지과 노인복지팀 031-729-2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