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비용 70% 지원

기반시설, 노동·작업환경, 지식산업센터 등 4개 분야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2/08/23 [08:02]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성남시는 오는 921일까지 지역 내 중소 제조업체와 지식산업센터를 대상으로 ‘2023년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참여 신청을 받는다.

 

이 사업은 기업이 경영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경기도와 성남시가 기반시설 노동환경 작업환경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등 4개 분야 개선에 드는 비용의 70%를 지원한다.

 

기반시설 개선 분야는 5개사 이상 중소기업 밀집 지역의 도로 확·포장, ·하수도, 소교량, 우수관 정비에 드는 비용을 최대 7억 원 지원한다.

 

노동환경 개선 분야는 종사자 200명 미만 제조업체의 식당, 화장실, 화상 회의실 등의 시설 개보수 비용을 최대 4천만 원, 기숙사 건축비를 최대 1억 원 지원한다.

 

작업환경 분야는 종사자 50명 미만 제조업체의 노후 전기 배선 교체, 무선 화재감지기 설치, 컨베이어 작업대 등의 시설 개선비를 최대 2천만 원 지원한다.

 

지식산업센터 노동환경 분야는 주차장, 화장실, 노후 기계실 설비 개보수, 소방시설 설치나 개보수에 드는 비용을 최대 6천만 원 지원한다.

 

상대원동 성남하이테크밸리, 야탑동 분당테크노파크 등에 지어진 지 10년 이상 된 지식산업센터가 지원대상이다.

 

분야별 개선 비용의 30%를 기업이 자부담해야 지원이 이뤄진다.

 

종사자 10명 미만인 영세기업의 자부담률은 20%.

 

지원 희망 기업은 시 홈페이지(새소식)에 있는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기한 내 성남시청 8층 산업지원과에 직접 내거나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와 현장 실태 조사 및 경기도 심의를 거쳐 오는 12월 지원대상을 선정한다.

 

성남시는 지난해에도 이 사업을 추진해 8개 기업에 29천만 원의 환경 개선비를 지원했다.

 

 

재정경제국 산업지원과 031-729-25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