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 수정구, 각 동 주민인사회 결산…구민중심 소통행정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3/11/22 [11:15]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성남시 수정구(구청장 윤기천)가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이어진 각 동 주민센터 초도방문 주민인사회를 끝으로 결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기천 수정구청장은 내부적으로는 “간부공무원들이 아낌없는 투자로 ‘일할 맛 나는 공직사회 분위기’를 만들어 달라”고 강조했다. 공직자들의 사기를 높이는 것이야말로 효율적인 행정업무처리가 가능해지고 시민들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뜻에서다.

아울러 주민인사회 기간 동안 윤 구청장은 250여명의 주민들과 만남을 갖고, 주민제안 정책과 구정 전반에 대한 건의사항 등 총 134건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 가운데 ‘신촌동 인능산 등산로 중간에 설치된 로프펜스의 기둥이 파손되어있다’는 건의내용에 대해 보수조치를 취하는 등 12건을 처리완료하고 나머지 의견들도 향후 구정활동을 펼치는데 지표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윤 구청장은 민선5기 성남시가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성남시민프로축구단(성남FC) ▲2단계 재개발 사업현황 ▲성남보호관찰소 입지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대책위원회 활동 진행사항 ▲수정로상권활성화 사업 등을 성남시장 대신 설명하고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윤 구청장은 “지난 10월 성남시는 시민과 팬들의 적극적 요구를 수렴하여 시민구단 창단선언을 하였다”며 “성남시에 통합과 희망 그리고 활기를 안겨줄 시민구단의 성공적인 창단을 위해 수정구민여러분이 하나로 뭉쳐 내고장을 사랑하는 애향심을 살리고 시민들이 주주가 되어 애착심을 느끼는 100만 도시에 걸맞는 시민축구단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1구민 1주주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주시라”고 당부했다.

또한 부동산경기침체와 LH공사의 신규사업 참여포기로 사업시행이 현실적으로 어려워진 태평2?4 주거환경개선사업 정비구역을 포함한 태평1구역, 태평3구역, 수진2구역 등에 대해 시에서는 블록별 소규모 정비사업(가로주택정비사업, 주거환경관리사업)형태로 지역특성에 맞는 정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새로운 정비사업 연구용역을 실시해 사업성 향상과 주거환경 개선을 도모할 예정이라고 주민들에게 설명했다.

이와 함께 본시가지에서 현실적으로 필요한 주택 밀집지역 단독주택을 매입해 솎아내기 방식으로 소규모 주차장을 여러곳에 마련 중인 성남시 정책을 홍보하면서 시민의 삶이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수정구 관계자는 이번 동 방문 주민인사회에 대하여 “신임 구청장의 취임에 따른 주민들의 기대욕구 증대와 더불어 도시동은 재개발사업과 주차난 해결 등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표명했고 농촌동은 자연취락정비공사 지속추진 및 보금자리주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면서 전반적인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윤 구청장은 주민들이 생각하는 수정구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정책제안과 민원사항에 대해 경청하면서 주민들의 의견들이 반영 된 조속한 행정서비스와 주민자치실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계공무원들에게 업무추진을 지시하면서 구민중심의 소통행정을 약속했다.

<문의> 수정구청 행정지원과 기획감사팀 729-5030

성남시,수정구,윤기천,소통행정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