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성남시장, 지역화폐로 설 장보기

22일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 사회복지시설 등 찾아 격려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0/01/22 [22:46]

▲ 은수미 성남시장이 전통시장에서 지역화폐로 결제하고 있다.     © 비전성남
 

은수미 성남시장은 설 명절 연휴를 앞둔 1월 22일 전통시장 등 현장을 찾아 민심을 살폈다.

    

은 시장은 이날 모란가축시장 등 모란상권진흥구역 구석구석을 찾아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과 새해 덕담을 나누고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은 시장은 모란가축시장까지 택시를 타고 가 모바일 지역화폐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요금을 직접 결제하고 지류상품권으로 참기름, 고기, 김 등을 구입했다.

    
▲ 은수미 시장이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을 격려하고 있다.     © 비전성남

 

이어 상인들과 오찬의 시간도 함께하며 현장의 생생한 애로사항에 대해 듣고, 골목상권과 관련한 지역 현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도 이어졌다.

    

은 시장은 “여러분의 근심 걱정은 잠시 내려놓고 가족, 친지들과 설 명절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어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도 따뜻한 손길을 보내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후 은 시장은 수정구 태평동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사랑마루’도 찾아 봉사자와 시설 관계자들을 위문하고 격려했다.

    

성남시는 올해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상인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소규모시설 현대화 지원, 경영혁신, 상인역량 강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