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강100세 - 교통사고 후유증, 한의원에서도 자동차보험으로 치료받을 수 있어

  • 관리자 | 기사입력 2013/05/27 [04:08]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사진

무한 경쟁 속에서 숨 가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자동차는 이미 필수품이 된 지 오래다. 

자동차가 우리에게 주는 편리함이야 이루 말할 수 없이 많지만, 그 이면에는 항상 사고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어언제나 안전운전으로 사고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무심코 발생하는 교통사고는 당사자에게 심각한 신체적, 정신적 손상과 경제적 손실을 초래하므로 사고 후에는 신속하고 적절한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

골절이나 외상 외에 흔히 나타나는 교통사고 후유증으로는 뒷목이나 어깨, 허리 등의 부위가 뻣뻣하고 아프거나 쉽게 피로해지는 경우, 그리고 두통, 어지러움, 울렁거림과 불안, 불면, 집중력저하등과 같은 외상 후 스트레스 증후군 등이 있다.

이러한 후유증은 사고 이후 진단검사상 별다른 이상이 없어 치료를 제대로 받지 않을 경우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한의학에서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을 사고로 인한 충격이 우리 몸의 기혈순환을 방해해 형성된 어혈이나 담음 또는 사고 이후 전신쇠약과 비위 기능의 약화 등으로 인식한다.

치료 시 먼저 어혈을 제거하고 경락의 기혈순환을 촉진시켜, 사고 충격으로 손상된 신체의 균형을 회복시키는 것을 치료의 중점으로 두기 때문에, 한방치료가 교통사고 후유증을 최소화하는 데 탁월한 장점이 있다.

지난 1999년 자동차손해배상보상법 개정에 따라 한방에도 자동차보험이 적용돼 전국의 모든 한의원 및 한방병원에서 본인부담금 없이 100% 자동차보험으로 치료받을 수 있으며, 현재는 한약을 포함해 침, 뜸, 부항, 약침, 추나(척추교정) 및 물리치료 등 한의학의 전반적인 치료 방법이 자동차보험 보장범위에 포함되고 있다.

올해 들어 우리나라의 자동차 등록대수가 1,900만 대를 넘어섰다고 한다. 이제 한 가구당 적어도 한 대 이상의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현실이다.

만일 부득이하게 교통사고를 당할 경우,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보험을 이용한 한방치료를 통해 교통사고 후유증을 최소화해 빠른 시간 내에 건강한 상태로 일상에 복귀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문의 : 제중한의원 031-731-8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