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 자원봉사센터 “따뜻한 성남 만들어요"

12월 5일 ‘자원봉사자의 날’…‘ESG 도시’ 선포식도 열려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3/11/28 [12:35]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성남시에는 35만7천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현자)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연계하고, 자원봉사자들을 통해 성남시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역할을 한다. 스스로 봉사하는 자원봉사자들이지만 응원 차원의 작은 보답을 위한 고민을 한다.

 

12월 5일 UN이 정한 세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행사를 열고, 많은 우수봉사자를 표창한다. 성남시 자원봉사자 중에는 자원봉사 2만 시간이 넘는 도자봉이, 금자봉이(1만5천 시간), 은자봉이(1만 시간), 동자봉이(5천 시간)가 명예의 전당에 등록돼 있다.

 

자원봉사의 특별함은 자발성·무보수성·공익성·지속성에 있다. 자원봉사자들은 처음의 순수함을 지키며, 책임감과 신중함으로 약속을 잘 지키고, 끊임없이 공부하며 배우는 자세로 봉사활동을 한다. 성남시의 시민 중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도시 선포식이 있을 예정이어서 더욱 빛나는 ‘자원봉사자의 날’이 될 것 같다.

 

지난 11월 14일에는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코로나19 이후 가장 큰 규모로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김장 나눔’ 행사가 열렸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 나눔연계로 HD현대 건설기계부문(사이트솔루션·인프라코어·건설기계) 임직원,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직접 담근 김치 10kg 920박스는 성남시 장애인연합회 등 9개 기관에 전달됐다.

 

▲  HD현대 사이트솔루션 이동욱 사장     

 

▲ 건설기계 최철곤 사장     

 

이날 HD현대 사이트솔루션 이동욱 사장, 건설기계 최철곤 사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복지를 위한 나눔 활동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런 자원봉사자들이 12월 5일 오후 1시 30분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 모여 한 해를 마무리한다.

 

‘자원봉사자의 날’, 즐거움을 더해 줄 경품이 기다린다. 우리 모두 자원봉사자로 만나요!

 

※ 우수 자원봉사자 인터뷰는 인터넷·모바일 비전성남(https://snvision.seongnam. go.kr)에서 볼 수 있습니다.

 

취재 이화연 기자 maekra@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