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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로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서비스를!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4/03/06 [15:41] | 본문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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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www.minwon.go.kr]는 대한민국 국민은 물론 법인, 외국인까지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정부민원포털 창구이다.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분실(철회)신고, 주민등록 정정신고,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신청, 통신판매업 신고 등 생활민원 3,000여종을 관공서 방문 없이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신청 할 수 있으며, 1,200여종을 발급받을 수 있고, 2014년 3월4일부터는 본인의 교통위반 과태료, 각종 미환급금 정보,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기간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생활정보 통합서비스를 실시한다.

아울러 국민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온라인 민원 이용 활성화를 위해 주민등록등?초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 등본, 지방세세목별과세(납세)증명, 출입국사실증명 등 총125종 민원은「민원24」에서 신청·발급시 수수료가 무료이거나 감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