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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행정자치부 인증… 기반구축・운영・성과 3개 분야 97개 지표 심사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5/12/24 [10:52] | 본문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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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는 12월 3일 한국철도공사 본사 (대전 소재)에서 열린 ‘2015년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2015년 민원서비스우수기관’ 인증서와 인증마크를 수여받았다.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민원행정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한 자치단체를 선정, 인증마크를 부여하고 그 우수성을 공식 인정하기 위해 행정자치부가 주관했다.민원행정서비스 기반구축, 운영, 성과 등 3개 분야 97개 세부지표에 대해 1차 전문가 심사, 2차 현지심사를 거쳐 1,000점 만점에 800점 이상을 획득하면 ‘민원 서비스 우수기관’으로 공식 인증하는 제도다.
‘시민이 행복한 성남, 시민이 주인인 성남’ 시정 구현을 위해 노력하는 성남시는 민원인 의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시정 모니터’, ‘1일 명예시장제’, ‘SNS 시민소통관제’를 비롯해 민원행정의 목표달성을 위한 ‘성과관리시스템 운영’, ‘민원담당공무원 친절도 평가’ 등 평가지표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인증마크는 수여일로부터 2년간 사용 허용된다.
 
민원여권과 민원팀 031-729-2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