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웃과 미소 짓기, 서현1동 행복마을 축제 열려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9/09/22 [16:39]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서현풍물패 길놀이판굿     © 비전성남
 

9월 21일 오후 2시 즈음 서현초등학교 운동장에 도착하니 흥겨운 풍물패 소리가 축제장을 찾은 손님들을 먼저 반겨줬다. 이날 열린 제5회 서현1동 행복마을 축제는 2019 성남시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진행됐다.

    
▲ 서현초 국악오케스트라 연주     © 비전성남

 

서현초 국악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마을 축제 공연이 시작됐다. 흐리기만 하던 하늘에서 빗줄기가 비치며 시작된 공연에도 불구하고 마을 주민들과 참석자들은 자리를 지키며 공연을 응원했다.

 

조광원 주민자치위원장과 천지열 서현1동장, 김병관 국회의원 등 여러 내빈이 참석했다. 김병관 국회의원은 인사말에서 “마을 주민을 위한 축제지만 축제 준비를 돕고 협찬해 주는 많은 분들이 있어 축제가 더 빛나게 된다”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도와 주는 분들께 감사하다. 모두가 즐거운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 첫 경품 당첨자과 기념사진     © 비전성남

 

축제의 묘미는 공연을 보는 즐거움도 있지만 경품 당첨으로 기대하는 것도 크다. 이날 마련된 경품은 공기청정기, 믹서기, 토스터기, 백화점 상품권 등은 축제준비위원회에서 발품을 팔아 마련한 것들이다. 밥솥을 받은 첫 번째 경품의 당첨자는 인증 사진도 남기며 추억을 만들었다.

    
▲ 뉴알로하 훌라봉사단의 하와이춤     © 비전성남
▲ 분당 청소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 비전성남
▲ 한국 119 소년소녀합창단     © 비전성남

 

공연장에서는 뉴알로하 훌라봉사단의 ‘하와이춤’, 한국 119 소년소녀합창단, 분당 청소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 다채로운 공연과 레크리에이션 등이 이어졌다.

    
▲ 벼룩시장     © 비전성남

 

운동장 한쪽에서는 일찍부터 벼룩시장이 열려 알뜰족들의 방문이 이어졌고, 다육식물 가꾸기, 주민자치센터의 작품 전시회, 친환경제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 성남환경운동연합의 무료 우산수리     © 비전성남

 

성남환경운동연합에서는 무료 우산수리 배움터를 운영해 간단한 고장으로 버려지는 우산을 살리고 못 쓰는 우산은 분리해 배출하는 방법을 알려줬다.

    
▲ 멋지게 페이스페인팅을 한 여학생들     ©비전성남
▲ 페이스페인팅 부스     © 비전성남

 

페이스페인팅은 항상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 화려해진 얼굴에 기분은 최고가 된다.

    
▲ 조랑말 먹이주기 체험     © 비전성남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에서 준비한 조랑말 먹이주기와 말 타기 체험도 진행됐다. 조랑말이 무서운 어린이는 아빠 뒤에서 호기심 가득한 눈으로 간접체험에 만족한다.

 
▲ 승마체험     © 비전성남

 

승마체험에 참여한 최서윤(서현초 3) 학생은 “예전에 여행 가서 말을 타본 적이 있긴 한데 학교 운동장에서 말을 타니까 엄청 좋았어요”라고 했다.

    
▲ 마을발전 아이디어 공작소     © 비전성남

 

마을발전 아이디어 공작소에서는 서현1동 행복마을에서 제안하는 ‘금연과 쓰레기에 대한 아이디어’, ‘우리 동네의 좋은 장소와 자랑스러운 사람들 소개’ 등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들었다.  

    
▲ 인기 많은 먹을거리 부스     © 비전성남

 

잠깐 내리던 비도 그치고 마을축제는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았고 전과 떡볶이 등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먹을거리는 축제의 맛을 더한다.

    
▲ 우승옥(왼쪽) 서현1동 행복마을회의 대표     © 비전성남

 

우승옥 서현1동 행복마을회의 대표는 “서현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축제 준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주변에서 협찬도 많이 해줘 너무나 감사하다. 어르신과 아이들이 모두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했으니 마을 주민들 모두 맘껏 행복한 날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현1동 행복마을회의’는 2013년 공동체 회복 및 친환경 마을 조성을 목적으로 결성된 마을 공동체다. 작은 음악회, 친환경 실천 주민강좌, 경로당 봉사, 마을 가드너 양성 과정, 주민 제안신청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

    
▲ 마을만들기 제안     © 비전성남

 

마을 주민 모두가 즐겁게 소통하며 어우러진 서현1동 마을 축제. 학생들의 자원봉사, 환경을 생각하고 배우기, 마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제안해보기 같은 활동들이 더해져 더 의미 있는 축제가 됐다.

    

    

취재 나안근 기자 95ank@hanmail.net